전문 직업 능력 육성기관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이 유망자격증인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심리상담 관련취득과정을 최대 3과목 무료수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도 손쉬운 편이다. 교육원의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마치고 심리상담사자격증 관련 온라인과정 중 최대 3과목을 선택해 1대1 온라인 상담으로 수강료 지원 희망과정을 기재하면 수강료 전액을 지원해 준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공황장애, 우울증, 아동학대, 학교폭력, 자살 등 심리 관련 부정적 현상과 정신적인 고통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스트레스나 정신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진 최근 들어 전망이 밝아진 자격증이다. 각 분야의 전문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미래유망자격증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사회복지기관, 학교, 학원, 병원, 연구소, 기업, 병원 등 활용 분야가 넓고 다양한 분야에서 점점 그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인 심리상담사자격증인 아동심리상담사, 다문화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타로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등은 물론 고령화 사회로 인해 소외 받는 어르신들이 증가하게 되면서 신체적, 정서적 장애 및 심리적 장애를 겪는 어르신들이나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노인심리 상담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진단과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노인심리상담사와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학교폭력전담상담사 등의 자격증이 인기를 얻고 있다.
자격증 발급 전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이번 심리상담사 자격증 관련 과정 무료수강은 대학생, 여성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경력단절 여성, 취준생, 일반 기업체, 관공서, 복지 기관 아동 관련 기관 종사자 등 응모 자격 제한이 없다. 6주 동안 진행되는 과정들은 스마트폰으로 이동 시에도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며,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되어 취업 및 시설 운영 시 활용도 가능하다. 또한,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 정식 기재가 가능하여 면접 시 취업 경쟁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 외에도 방과후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바리스타, 이미지메이킹, SNS마케팅전문가 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 중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평생 교육기관으로써 평생교육의 확대를 위해 무료수강 등 취준생들을 위한 여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관계자는 “이번에 저희가 진행하는 교육 나눔 지원을 통해서 취업난과 고용 불안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과 서민들에게 평생교육을 통한 새로운 희망을 제시하는 지원책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망자격증 무료수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상담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