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은 창업시장에서 꾸준히 주목 받는 아이템 중 하나지만 생각보다 많은 창업자들이 준비 없이 매장을 오픈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제대로 된 준비 없이 매장을 오픈한다면 실패를 떠 안고 후회만 남는 불상사가 발생될 수 있다.
만일 외식업으로 창업을 시작하고자 한다면 가장 중요한 맛에 공을 들여야 한다. 맛이 좋은 음식점은 불황의 여파에도 끄떡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외식업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 없이 창업을 하는 이들은 음식의 맛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들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해 창업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프랜차이즈 본사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교적 쉽게 창업이 가능하고 매장 오픈 이후 관리까지 꾸준히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고깃집 창업을 고려 중인 이들이라면 연탄구이 전문점 ‘도둑고기’를 참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둑고기’는 외식업 창업의 가장 핵심 주제인 맛을 두고 승부하는 브랜드로,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수반된 연탄불고기 맛으로 고객을 사로잡아 높은 매출을 이끌어 내며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도둑고기’는 엄선된 재료와 양념을 사용해 삼일 간 숙성시켜 깊은 맛을 간직한 고기를 연탄불에 구워 먹는 방식으로 단골 고객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대표적인 메뉴가 ‘연탄갈비’, ‘도둑주먹고기’인데, 부드러운 식감과 숙성된 소스 맛이 고루 녹아 들면서, 별미로 손꼽힌다. 뿐만 아니라 ‘옛날삼겹살’, ‘황제소갈비살’ 등도 연탄갈비나 도둑주먹고기를 먹으러 왔다가 그 맛에 함께 반하게 되는 메뉴 라인이다. 이렇게 맛있고 퀄리티 높은 메뉴가 저렴한 가격대로 책정돼, 가성비 가 높다는 점도 신규 고객이 줄을 잇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이는 투자비용 대비 회수율이 높고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긍정적인 결과로 나타나면서 예비창업자들의 신규 창업 문의로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도둑고기’ 관계자는 “외식업 창업 시에는 맛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며, “고객들은 맛이 좋으면 아무리 불경기라도 기꺼이 지갑을 열기 때문에 외식업에 뛰어들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맛이 좋은 메뉴를 구축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설명했다.
이어 “’도둑고기’는 오랜 기간 운영 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노하우를 가맹점에 전수하기 때문에 어떤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우리 브랜드만의 퀄리티 높은 맛을 즐길 수 있다”며, “이것이 우리 브랜드가 고객에게 사랑받는 이유”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도둑고기’는 자체 ‘시식차’를 운영하며 매출이 부진하거나 메뉴 홍보가 필요한 가맹점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메뉴 라인을 무료 시식한 후 만족감을 나타내며 매장으로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는 후문이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