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싸다니카,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조..
오피니언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싸다니카,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조건 간소화 및 합리적인 이자율 제시

김영수 기자 입력 2018/11/28 15:50 수정 2018.11.28 16:00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소비패턴 역시 많은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과거 높은 가격대의 명품 브랜드를 선호하였다면 최근에는 실용적이고 가성비 높은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누구나 손쉽게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검색할 수 있게 되면서 가격비교뿐만 아니라 품질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면서 가성비 높은 중소기업의 제품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자동차시장에 있어서도 무조건 신차가 좋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중고차를 선택하는 소비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중고차 수요 증가로 인하여 중고차 거래량은 2015년 366만대, 2016년 378만대, 2017년 373만대로 크게 증가하였으며 시장 규모도 또한 35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차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서울 지역 중고차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인천, 부천, 수원, 안산 등 수도권 지역과 지방지역에서도 손쉽게 중고차매매단지들을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최근에는 기존의 재래식 매매 단지에서 탈피한 백화점식 대형 중고차 매매단지가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중간 유통 없이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개인간의 직거래도 활발해지고 있다. 

이처럼 중고차시장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지만 실제 중고차를 구매 시 여러 가지 문제점에 봉착하게 된다. 개인간 직거래사이트 이용 시 다양한 차종과 매물을 비교해볼 수가 없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등록이나 취등록세 세금, 관리상태 파악 등을 소비자가 직접 진행해야 하는 어려운점이 있다. 또한 정확한 중고차시세 파악이 어렵다는 점과 매년 발생되는 허위매물, 주행거리 조작 그리고 침수차, 사고차량 등에 대한 염려로 인하여 선뜻 구매에 나서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와 관련하여 개그맨 오정태가 출연 중인 수상한 인력소 TV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는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싸다니카의 김대중 대표는 자동차에 관련된 전문 지식이 없더라도 11월부터 시행된 정부의 자동차대국민지원포털과 어플을 통해 중고차시세 정보뿐만 아니라 자동차 번호만 알면 소유자의 동의 없이(개인소유주제외) 사고ㆍ정비ㆍ압류 기록 등의 자동차상세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 허위, 미끼매물 판단 여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중고차 구매 시 중고자동차할부로 구매할 계획이라면 본인의 신용상태를 먼저 확인한 후 그에 맞는 합리적인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싸다니카에서는 자체적인 상사 운영과 함께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고 있어 체계적인 시스템과 다양하고 합리적인 할부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 동안 신용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운 7등급중고차할부, 8등급중고차할부, 9등급중고차할부 등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뿐만 아니라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와 금융거래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중고차전액할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 중고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