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이 2018년 중학교, 고등학교를 시작으로 2019년부터는 초등학교까지 정규과목으로 채택, 지정되어 의무화교육으로 시작하게 되면서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 가운데 오는 12월 20일 목요일 안양시 만안구 덕천마을(메가트리아)에 위치한 유아동 초등 및 중등 어린이 코딩 교육 전문 학원 ‘코딩앤플레이’ 안양평촌지사에서는 학부모 코딩교육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오전시간에 참석이 어려웠던 직장인 학부모들의 요청을 받아 오전11시에 진행하는 1부와 오후7시에 진행하는 2부로 나누어 개최해 맞벌이 가정 학부모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의왕, 군포 산본, 과천까지 센터 가맹점모집도 상시 진행하므로 해당지역 학부모들의 참가들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현재 일부 코딩교육은 컴퓨팅 사고력 중심이 아닌 블록형과 텍스트 언어를 이용한 단순 프로그램만을 작성하는 따라하기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교육의 안타까운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에서는 올바른 코딩교육의 목표와 과정에 대해 명확한 청사진과 방향성을 설명하고, 방문 참여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준비한 혜택들과 겨울방학 코딩 겨울캠프(특강)에 대한 정보(SW교육)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딩앤플레이’라는 브랜드는 창의력,논리력, 문제해결능력을 바탕으로 한 컴퓨팅 사고력의 핵심인 알고리즘을 총 816회 반복 훈련하는 프로그램과 114권이 넘는 자체 제작한 교재로 코딩 교육 업계에서 최장 기간인 6년이 넘는 커리큘럼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누리과정과 초등교과과정의 주제와 소재를 연계하여 STEAM교육(Science과학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Arts예술 Mathematics수학)까지 담겨 있어 창의융합인재에 다가선 코딩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딩앤플레이는 SK텔레콤 스마트코딩로봇 알버트와 함께 놀이교육 방식 수업을 진행하고, 영국 tts사의 ‘컨트롤러’, ‘매트릭스’를 활용한 스크래치(Scratch)전문 프로그램 CPS, 하버드대 기술개발원(Wyss Institute)에서 개발하고 하버드대 CS수업에서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루트 로봇(Root robotics)등으로 텍스트언어(스위프트)를 활용한 콘텐츠와 2019년에는 드론 조종 및 파이썬 언어의 프로그램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서 4차 산업혁명시대에 꼭 필요한 컴퓨팅 사고력 기반의 코딩교육에 대한 정확한 설명과 다양한 코딩교육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