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한민협, SW 코딩교육의무화 코딩지도사 ‘무료교육’받고 학..
오피니언

한민협, SW 코딩교육의무화 코딩지도사 ‘무료교육’받고 학교취업 성공

김영수 기자 입력 2018/12/18 09:40 수정 2018.12.18 09:52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포함 총 54종 민간자격증 강좌 무료 제공

전세계적으로 ‘코팅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우리나라는 올해 중고등학교부터 교육 의무화가 됐으며 내년부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 의무화가 적용될 예정이다. 하지만 정책이 빠르게 시행되면서 코딩교육을 지도할 인프라가 부족하다는 현장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코딩이란 컴퓨터 프로그래밍으로 SW교육, SW프로그래밍이라고도 한다. 즉 주어진 명령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입력하는 것을 말하며 넓게는 프로그램을 만든다는 뜻이다. 프로그래밍과 동일한 개념으로 사용되기에 SW프로그래밍과 코딩이 같은 뜻으로 쓰인다.

이에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교육용 프로그램 언어인 스크래치와 엔트리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 원리를 기반으로 한 컴퓨터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업을 설계해 보다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코딩지도사’를 양성하고 있다.

해당 IT•교양과정은 초•중•고등학교 정규과정 교사 및 보조교사 취업, 코딩 교육지도, 소프트웨어 학원 창업 및 소자본 교습소 창업, 초•중등학교 방과 후 학교 및 자유학기제 동아리 지도강사 등으로 취업 및 진출 시 유용한 자격증 과정이다.

또한 내일배움카드, 재직자 환급 등의 과정을 통해 취업을 알아보거나 코딩지도사 자격증,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자격증 무료 취득 방법 등을 찾는 취준생들의 IT 관련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해당 IT 자격증 과정을 비롯한 총 54종 자격증 취득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무료 취득과정에는 정리수납전문가, 안전교육지도사, 바리스타, 반려동물관리사가 있으며 부모교육지도사,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한국사지도사, 인성지도사사 등이 있다. 

한민협의 전 강좌는 온라인으로 어디서나 무료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의 과정 이수 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취준생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후 희망 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20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이미지메이킹지도사, 등 아이들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상대로 교육할 수 있는 전문 자격증 역시 무료 수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다.

한민협에서는 코딩지도사 자격증 취득방법 및 취득 비용,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자격증 무료 수강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