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 올해 마무리하는 성과 공유의 ..
지역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 올해 마무리하는 성과 공유의 장 마련

이동구 선임 기자 입력 2018/12/20 09:41 수정 2018.12.20 11:11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청사 입주기관*과 함께 금년 한 해 추진한 주요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청사 입주기관*과 함께 금년 한 해 추진한 주요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19일, 광주전남청 직원들과 입주기관 임·직원이 모인 자리에서 우수 지원사례를 발표하고 사업 추진 과정에서 잘된 점, 아쉬운 점 그리고 개선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나누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발표된 주요 성과 중 주목할 만한 몇 가지 사례를 살펴보면,

효과적인 정책정보를 제공과 정책 품질을 높이기 위해 시군구별 담당관제 운영, 세무사회 협업을 통한 중소기업 접점 정책홍보 등의 사례를 소개하였다.

벤처·창업 인프라 개선을 위해 벤처캐피탈 전문가 양성, 지원기관 협업 투자유치 활동으로 지역 스타트업들이 투자유치에 성공하였고,

수출분야에서는 지역 전략산업인 농수산식품 업종 수출컨소시엄을 운영하여 전년 대비 수출이 크게 확대된 사례를 발표하였다.

특히, 고객이 다시 찾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기획된 남도 전통시장 푸드쇼, 초·중학생 전통시장 공모전, 전통시장 맛집 방문의 날 등은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벤처투자 생태계가 여전히 열악하고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사정이 크게 나아지지 않은 점, 그리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형 중소기업 육성에는 아쉬움을 나타내기도 했다.

김진형 광주전남청장은 “올 한해 어려운 대내외 여건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일해준 직원들에게 고맙다”고 말하며,“내년에도 전 직원이 중소기업 지원에 있어 멀티플레이어가 될 수 있도록 정책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