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 활성화 선포식 열려..
지역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 활성화 선포식 열려

이동구 선임 기자 입력 2018/12/21 18:22 수정 2018.12.21 23:15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 활성화 선포식 [사진제공=광양시소상공인연합회]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기자]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 추진위원회는 21일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 활성화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에는 방옥길 광양시 부시장을 비롯, 200여명의 지역소상공인과 지역민들이 참석하여 향후 연합회의 활동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특히 이날 마련된 일자리안정 및 소상공인 정책 자금 지원에 대한 설명회와 중소벤처기업부의 제로페이 설명회에 참석자들의 관심이 높아 침체된 지역경제와 자영업자들의 경영난을 엿볼수 있는 자리였다.

추진위 관계자는 “지금까지 지역내 자영업자들이 지역경제와 관련하여 경제적 주체로 자리매김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며 이렇다보니 자영업자들의 목소리를 들어주는 곳이 없었다.

따라서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 활성화를 통해 중앙 조직과 연계하며 자영업자들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제도 개선을 추진함으로써 지역 내 자영업자들이 지역 경제의 주체로써 경제적 지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가 구성된지 3년째이지만 2019년에는 조직의 역량을 반드시 높이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번 선포식에는 웃음박사로 알려진 남부대 김영식 교수가 ‘웃음으로 소통하라!’라는 주제로 초청강연을 열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소상공인연합회는 국내 경제7단체(전경련,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전국은행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 중 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법정 3단체 중 하나로써 ‘소상공인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에 의해 지난 2014년설립,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