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중고차매매사이트 ‘할부니카’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자체..
오피니언

중고차매매사이트 ‘할부니카’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자체 서비스로 저금리 이자율 상품 제공

김영수 기자 입력 2018/12/21 19:13 수정 2018.12.24 13:08

불과 몇 년 전 미끼상품, 사고차량 등 중고차허위매물 사례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적지 않게 발생 됐다. 자연스럽게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도 줄어 들면서 중고차를 구입하면 오래타지 못한다는 얘기까지 나왔다.

하지만 이러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정직한 중고차딜러와 기업들이 다양한 서비스, 인증제도를 만들고 중고차시세표, 중고차계산기 등의 투명성을 소비자들에게 보여주면서 중고차시장은 다시금 활력을 되찾고 있다.

6등급 7등급의 저신용자를 위한 중고차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할부니카’ 판매 통계를 보면 겨울철은 사실상 봄 여름 가을에비하면 중고차할부가 저조한 편이지만 최근들어 작년대비 판매량이 크게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할부니카 관계자’는 “다양한 인증 서비스와 2019년 높아지는 금리 등의 영향으로 올해 미리 차량을 구입하려는 소비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라며 “내년에 보험료, 물가등이 줄줄이 인상 되기 때문에 12월 차량을 이전하고 운행하는 것이 비용 절감에 도움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할부니카’는 저금리중고차할부 서비스 6등급중고차할부, 7등급중고차할부, 저신용중고차할부, 무직자중도차할부, 주부중고차할부 상품 이용이 가능하며, 중고차전액할부 서비스로는 6등급중고차전액할부, 7등급중고차전액할부, 무직자중고차전액할부, 주부중고차전액할부를 이용할 수 있다. 금리 또한 신한마이카 정도의 저렴한 중고차이자율로 차량할부 승인을 받을 수 있다.

‘할부니카’에서는 2019년 올라가는 다양한 비용을 생각해 소비자가 중고차할부 구입시 중고차할부 대출 승인 외 중고차할부여유자금(100만원에서 1,000만원사이)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일부 업체는 저신용자중고차할부 상품이 경우 100% 한도 승인이 나올 것처럼 유도 한뒤 결국 승인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 ‘할부니카’에서는 이러한 경우 충분한 상담을 통해 사전조회를 통해 가능 여부 상담이 가능하다.

중고차할부 전문 ‘할부니카’는 3만대 이상의 중고차 매물을 보유 하고 있으며 차량 인도시 3개 이상의 공업사를 거쳐 차량 상태를 확인하고 차량을 인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할부니카’ 서비는 서울중고차를 중심으로 수원, 인천, 안산, 부천, 시흥, 화성, 대구, 부산, 광주, 원주, 용인, 천안, 평택, 울산, 강원, 속초, 의정부, 남양주 등 전국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