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온유, 화장품회사 취업 경쟁력 갖추는 상품기획자 아카데..
오피니언

㈜온유, 화장품회사 취업 경쟁력 갖추는 상품기획자 아카데미 개강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1/11 09:44 수정 2019.01.11 09:46
사진 = ㈜온유 홍울 실장

화장품 컨설팅 전문기업 ㈜온유는 한층 높아진 K-뷰티의 우수성과 경쟁력으로 2019년 역시 화장품회사 취업자 및 화장품브랜드사 창업자를 위해 상품 화장품 상품기획자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금번 화장품 상품기획자 아카데미는 중국 온라인 판매사이트 ‘타오바오’를 통한 화장품수출을 진행 중인 사업가는 물론 국내 화장품 용기업체 관리자, 화장품 원료업체 임직원, 화장품 브랜드 보유사 직원 등 화장품 관련 업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로, 이론과 실기 각 12주 과정의 총 24주에 걸쳐 상세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새로운 화장품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시장동향을 조사 분석 후 상품화를 결정하고 상품컨셉을 구체화시키며, 상품개발에 따른 신제품의 사양을 확정한 뒤 진행사항 및 사후관리까지 하는 화장품 상품기획 직무에 대해 상세히 전달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온유는 이를 위해 화장품 산업에 대한 이해 외 상품기획자의 역할에 대한 이해부터 화장품 개발전체의 과정, 시장조사방법, 화장품성분 종류 및 특성, 브랜딩, 마케팅 등에 대해 이론교육을 숙지하게 한 후 실기과정에서는 이론에서 습득한 방법을 바탕으로 시장조사 실습과 기획안 작성, 협력업체 컨택 등을 실시하게 된다.

강의 중간에는 현직 회장품회사 담당자와 브랜드매니저 등의 특강도 준비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하며, 실기과정에서는 업체탐방과 현장실습도 3주에 걸쳐 진행한다. 마지막 주에는 그간의 수강내용을 참고하여 작성한 포트폴리오를 발표하고 진로계획을 잡는 과정으로 마치게 된다.

㈜온유는 상품을 기획하고 브랜드를 육성하는 브랜드 마케터의 양성을 위한 소수정예 클래스 ‘화장품BM양성과정’을 국내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등 화장품분야 전문가를 배출하는데 주력하고 있어 금번 상품기획자 아카데미 역시 눈길을 모으고 있다.

교육을 총괄하는 ㈜온유 홍울 실장은 “화장품회사 취업 희망자가 갈수록 늘어나면서 이들에게 더욱 정확하고 우수한 능력을 갖추도록 하고자 금번 아카데미 커리큘럼을 준비하게 됐다”며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