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매일 피부에 닿는 물부터 관리해..
오피니언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매일 피부에 닿는 물부터 관리해야..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1/11 10:10 수정 2019.01.11 10:12

좁쌀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및 접촉성 여드름과 흔히 등드름이라고 불리는 등 여드름 및 턱 여드름등의 여드름 질환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여드름들은 접촉성 피부염의 일환으로 외부 물질과의 접촉에 의하여 생기는 피부염 들이다. 여드름과 피부 가려움증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피부질환들. 어떻게 관리해하는 것이 좋을까?

일상 생활 속에 우리 피부와 가장 접촉이 많은 것이 손과 수돗물이다. 매일 다양한 물체들과 접촉하는 손에는 많은 세균들이 묻게 되며 이러한 세균들은 무의식적으로 신체와 접촉을 하며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 외에도 세면, 샤워를 통해 매일 피부에 닿는 수돗물 또한 여드름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된다.  우리가 흔히 쓰는 수돗물 속에는 녹슨 수도관을 타고 피부로 전달되는 과정에서 불순물과 화학성분들이 포함되며 이러한 물질들은 세수, 샤워를 통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여드름 예방과 치료의 시작은 여드름 화장품 또는 피부과를 가기 전 수돗물 관리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실제 수돗물 속 미세한 불순물들과 이물질, 화학물질들은 피부의 자극을 유발한다. 아무리 여드름 화장품, 연고를 발라고 매일 피부에 닿는 물이 피부 자극을 일으킨다면 제대로 된 효과를 여드름 완화 효과를 보기 어렵다.

최근 ‘나은이 샤워기’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닥터피엘 샤워기는 수돗물 속 미세화학물질들과 녹물, 미세먼지 크기의 불순물 등을 걸러내어 피부 자극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물 관리를 통해 피부자극 및 접촉성 피부염, 피부가려움증 등의 원인들을 상당부분 개선하거나 예방할 수 있다. 실제 닥터피엘은 민감성 피부인들에게 인기를 끌며 네이버 베스트 상품 1위, 욕실용품 쇼핑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등 화제를 이끄는 샤워기 헤드이다.

여드름 치료나 예방을 위해 연고나 여드름 화장품을 쓰고도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다. 매일 피부에 닿는 수돗물에서 피부 자극이 일어난다면 화장품을 바꾼다고 피부자극이 줄어들 수 있을까? 피부관리의 시작은 매일 피부에 닿는 물 관리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