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미디작곡학원 신촌 뉴실용음악학원 입시 커리큘럼 및 가격 공..
오피니언

미디작곡학원 신촌 뉴실용음악학원 입시 커리큘럼 및 가격 공개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1/15 14:04 수정 2019.01.15 14:06

미디작곡학원 신촌 뉴실용음악학원(이하 뉴)에서는 실용음악 입시 합격자뿐만 아니라 여러 기획사나 각종 TV 프로그램의 우수한 출연자를 배출하고 있어 화제다. 

실용음악이라는 분야는 ‘프로듀스 48’, ‘KPOP스타’, ‘쇼미더머니’ 등 프로그램으로 대중에게 친숙하면서 사랑 받는 분야로 자리잡았다. 단순한 호기심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꿈과 재능에 눈을 뜬 중고등학생 사이에서는 실용음악과, 방송연예과가 선호하는 학과로 1,2위를 다툴 정도다. 이에 따라 오디션 합격뿐만 아니라, 진로를 위해 예고 입시, 예대 입시 등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작곡학원 가격, 작곡학원 비용, 작곡학원 취미 등의 다양한 키워드 검색으로 원하는 정보를 찾아보지만, 인터넷상에서는 낚시성 광고만 있을 뿐 정작 원하는 답변은 찾기 힘들다는 반응이다.

이러한 가운데, 작곡학원 뉴는 공식 홈페이지에 자신들이 운영하고 있는 각종 커리큘럼에 대한 가격을 공개했다. 현재 운영 중인 단과반, 종합반의 가격은 다음과 같다.

일대일 주1회로 진행되는 단과반은 월 25만 원이며, 주3회로 수업을 받을 경우에는 월 65만 원이다. 이에 네티즌 뿐만 아니라 실용음악학원을 찾는 입시생 및 지망생들 사이에서는 ‘사이다 같은 학원’이라는 별칭도 얻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뉴 김대근 원장은 “학원은 합리적인 수강료를 설정하고, 이를 투명하게 공개해 배우고자 하는 이들을 이끌어주는 것도 중요한 의무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항상 온 정성을 다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덕분에, 입시를 준비하거나 가수를 지망하는 이들 사이에서 유명해진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신촌역 6번 출구 앞에 위치한 작곡학원 신촌뉴에서는 보컬 입시, 랩 입시, 실용음악작곡 입시, 미디작곡, CCM 입시, 재즈피아노 입시, 기타 입시, 베이스기타 입시 등으로 목적에 맞는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실용음악작곡 및 미디작곡의 경우에는 美버클리출신 김건 교수(백석예대), 응답하라1988 달동네뮤지(상명대), 비트메이커 이웅희(팔로알토,심바자와디와 작업), 김경은 학과장(동아), 정미희 강사(서울예대), 양하람 강사(동아) 등의 우수한 강사진이 있다.

이들을 통해 유재하음악경연대회 대상, MBC창작의신TOP10, 미국MI, 서울실용음악고, 서울공연예고, 한림예고, 리라아트고 등 실용음악 예고입시와 서울예대, 동아방송대, 경희대, 백석예대, 호서대, 수원여대, 백제예대 등의 합격자들이 다수 배출되었다.

또한, 작곡에서 필요한 재즈피아노도 무시할 수 없다. 류경현(동아, 동덕여대석사), 황지영(美뉴욕시립대, 상명대석사), 방원기(佛베르사유음악원) 강사진을 통해 서공예, 서실음, 한림, 리라, 서울예대, 동아방송예대, 동덕여대, 호원대, 경희대, 성신여대, 수원여대, 한양여대, 백석예대 등의 다양한 예고 예대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렇게 체계적인 수업이 가능한 이유는 작곡입시학원 뉴에서는 각 파트를 보컬, 힙합, 기악·작곡으로 나누고 각 파트별 학과장을 세워 입시설명회 및 모의고사 등 입시 전반을 총괄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각 강사진은 오로지 맨투맨 교육에 전념할 수 있어, 뉴만의 투트랙 교육 방식이 이뤄낸 성과라고 할 수 있다.

한편, 뉴 보컬학원에서는 연 2차례 정기 공연과 학과장이 주최하는 모의고사(3개월 주기)를 통해 학생들의 무대경험치와 오디션, 입시 등의 실제 상황에 대해 익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모의고사 진행 시에는 ‘즉흥 연주’나 ‘압박 면접’ 등의 돌발상황도 함께 연출해, 장르별 미디입시에서 면접에서 흔하게 나오는 심문에 가까운 질문까지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고사 후에는 촬영한 영상을 가지고 ‘비디오 오답노트’ 작업을 진행해,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부족한 점을 꼼꼼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