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신안산선·월곶-판교선 더블역세권 형성’ 다인건설 배곧 로..
오피니언

‘신안산선·월곶-판교선 더블역세권 형성’ 다인건설 배곧 로얄팰리스 테크노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1/16 14:12 수정 2019.01.16 14:13
여의도, 판교 30분대 진입으로 교통망 우수, 지식산업센터 세제 및 취득세 감면 혜택 등

신안산선과 월곶-판교선 더블역세권 형성으로 교통망이 우수한 배곧신도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위와 같이 현재 공사 진행중인 신안산선, 착공예정인 월곶-판교선을 통해 여의도 및 강남 등 수도권 접근성이 30분 이내로 용이해짐에 따라 지식산업센터의 가치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도로는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이 있고 이러한 광역교통망을 통해 전국 어디든 쉽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실제 인천공항, 인천항이 30분대로 진입 가능하며 향후 인천 송도와 연결되는 배곧대교 예정과 달월역을 잇는 해안도로 확충공사도 내년 상반기 착공예정으로 미래가치는 더욱 풍부하다는 평이다.

서울대 시흥캠퍼스, 대우해양조선 연구소는 물론 배곧 신도시를 세계적 지식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한 시흥시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배곧 신도시가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 스마트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 테크노’가 배곧 신도시에 들어설 예정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부동산 가운데 지식산업센터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 포함된 분양권 전매 규제와 청약통장 등에서 자유로운 투자처에 속한다. 일반 오피스 빌딩과 달리 전용률이 높고, 호실별 소유도 가능해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배곧신도시 내 들어선 지식산업센터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배곧신도시는 지식산업센터의 메카로 떠오르며 지역 자체적으로 우수한 입지적 요건을 두루 갖추고 있고 다양한 개발도 진행 중인 이점들로 미래가치가 풍부하다는 게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배곧신도시의 로얄팰리스 테크노는 최초의 스마트 지식산업센터로 연면적 98,317.35㎡의 1개 동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광폭주차램프, 6~7m의 높은 층고 등의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배곧 로얄팰리스 테크노는 오피스텔형 기숙사도 조성돼 활용도가 상당하다. 

실제로 다인건설이 배곧신도시에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는 하나의 건물에서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해결 할 수 있다. 특히 대형 화물 및 인화용 리프트 설계를 통해 입주기업의 물류이동 편의성을 극대화 시킨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더불어 송도가 보이는 서해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뛰어난 조망권도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풍부한 수요는 물론 탁월한 교통환경에 개발호재까지 품고 있어 많은 문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며 “로얄팰리스 배곧은 배곧신도시와 인근 지역에서 새로운 오피스를 마련하려는 수요가 많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로얄팰리스 테크노1차는 19년 2월 준공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배곧신도시 내 생명공원 옆에 위치해 있고 유선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