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구미시, 원평2동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주민편의 제공..
지역

구미시, 원평2동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주민편의 제공

고경하 기자 입력 2019/01/17 16:20 수정 2019.01.17 17:47
주민편의 향상,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
원평2동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 구미시 제공

[뉴스프리존,구미=고경하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주민 행정편익 도모와 행정업무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지난 16일 원평2동행정복지센터 내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

원평2동행정복지센터의 급증한 민원수요로 민원 처리시간이 많이 걸리고, 간단한 제증명(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등) 발급을 위한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등 민원인들이 불편을 겪었으나 앞으로는 조금이나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기부등본,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납세증명서 등 86종이며 이용시간은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 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구미시에서는 총 32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병원, 은행, 기업체 등 다양한 수요처에 설치하고, 신속하고 편리하게 시민들에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 및 운영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민원봉사(과장 남상순)은 “서류 발급에 따른 수수료를 절감하고 업무시간 외에도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므로 많은 이용을 바라고, 주민편익 향상과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