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부천한복맞춤 금주단, ‘맞춤 한복 20% 할인’ 진행 … ..
오피니언

부천한복맞춤 금주단, ‘맞춤 한복 20% 할인’ 진행 … 실크 소재·고급 디자인·신상 다수 제작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1/22 10:57 수정 2019.01.22 10:59
사진제공=금주단

부천한복맞춤 금주단에서는 지난 30년 간 직접 바느질해 제작한 부천한복맞춤은 물론, 구매에서 대여로 바뀌고 있는 소비 형태에 맞는 부천한복대여 서비스도 함께 폭넓게 운영 중이다.

또한, 비용 부담으로 구매를 망설이는 이들을 위해서는 ‘맞춤 한복 제작 20% 할인’도 특별히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 전통 의복인 한복은 곡선과 여백의 미가 잘 드러난 한 폭의 작품과 같다. 하지만 이전부터 한복 한 벌을 맞추기 위해서는 종로 광장시장 일대를 돌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게다가 입점한 가게마다 선보이는 스타일과 가격이 모두 달라, 발품 팔수록 만족도 높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었다.

이러한 가운데 금주단에서는 한 매장에서 여러 매장을 다 둘러본 것과 같이 다양한 스타일을 접할 수 있어, 결혼식 돌잔치 등 다양한 행사 때 필요한 맞춤 한복을 구하고자 하는 이들이 줄지어 찾고 있어 화제다.

부천한복맞춤 업체 관계자는 “특별한 날 입는 전통 한복인 만큼, 고유문화 유산을 남긴다는 생각과 개인의 인생을 빛나게 해줄 작품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열과 성을 다해 작업 중이다.”라고 설명하며, 이어 그는 “매장 내 있는 한복 대부분이 본견 실크로 제작돼, 품질이 높다. 고품격, 고퀄리티라는 명성에 누가 되지 않기 위해 품질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다. 이렇게 상담부터 제작까지의 모든 과정을 더욱 세심하게 살펴보는 덕분에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계절 특성에 맞는 다양한 소재로 제작 중이다. 봄철 입기 좋은 하늘하늘한 실크 소재부터 겨울철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두루마기 등의 다양한 스타일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갖춰져 있다. 

부천금주단에서는 면밀한 상담을 진행한다. 다양한 소재의 원단을 안내한 후, 원단이 결정되면 디자인에 대한 자세한 논의가 들어간다. 디자인 상담이 끝나면, 개인마다 상이한 체형에 대한 분석 후, 어떠한 디자인이 체형의 단점을 커버하고 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지 디자이너가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다.
 
한편, 부천금주단에서는 인기 예능 방송 ‘나혼자산다’과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종영 방송 ‘남남북녀’의 출연진의 의상을 협찬했다. 개성 없는 프랜차이즈점의 획일화된 한복이 아닌, 한 벌 한 벌이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톡톡 튀는 정성 가득한 한복을 작업하기 때문에, 여러 유명 연예인의 결혼식과 무대 협찬 의상으로도 꾸준히 인기가 높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