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고깃집 창업 아이템 ‘한마음정육식당’, 폐점률 0%의 높..
오피니언

고깃집 창업 아이템 ‘한마음정육식당’, 폐점률 0%의 높은 안정성으로 창업자들 이목 집중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1/25 14:23 수정 2019.01.25 14:25

2019년 새해가 되면서 자영업자들의 시름은 한층 깊어지는 분위기다. 최저임금이 큰 폭으로 상승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임대료 상승까지 겹치면서, 악화된 수익성으로 인해 본인의 인건비조차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이에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면서 더불어 높은 수익까지 꾀할 수 있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시기와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한 수요를 보이는 고깃집 창업은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어,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부상 중이다.

그중에서도 삼겹살 창업 뜨는 프랜차이즈 ‘한마음정육식당’은 수년째 높은 평균 매출과 0%의 폐점률을 기록해, 안정성과 높은 수익성의 고기집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국 각지점별 안정적인 매출로 다수의 창업 성공 사례를 보여, 창업자들 사이에서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대두된 바 있다. 

한마음정육식당은 높은 매출뿐만 아니라 순이익 역시 35%를 웃돌아, 높은 수익성의 고깃집 창업 아이템으로 평가된다. 이는 원재료비와 물류비 등 고정비를 대폭 절감했기 때문이다. 한마음정육식당은 자체 물류 공장을 보유해, 유통과정을 줄임으로써 경쟁사 대비 30% 가량의 낮은 물류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본사 차원의 강력한 구매 파워로 고기 단가를 낮춰, 원재료비를 상당량 절감했다.

이 밖에도 자체 OEM 공장에서 고기와 소스를 가공 후 배송하고 있다. 덕분에 전문 주방 인력이 필요치 않아 인건비 역시 큰 폭으로 줄어들었으며, 초보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다는 이점을 동시에 갖췄다. 실제로 전국 30여 개의 매장 중 40%는 초보 주부들이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남자 소자본 창업아이템을 찾는 창업주뿐만 아니라 부부창업 혹은 주부 창업 아이템을 찾는 여성 창업자들에게 많은 가맹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초보 창업자들도 손쉬운 운영이 가능해, 업종변경창업 및 업종전환창업을 계획하는 창업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끄는 추세다.

특히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부분은 본사와 지점 사이에 꾸준한 시스템 관리가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한마음정육식당은 한 매장이 오픈하기까지 상권 및 매출 분석 등 전문적인 관리를 거친다. 또한, 가맹점 오픈 시 상권을 보호해, 오랜 시간 동안 0%의 폐점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브랜드 런칭 후 본사에서 직접 C급 상권에서 3년 간 매장 테스트를 한 결과로, 이를 통해 운영 시간과 수익률에 대한 검증된 시스템을 갖추었다.

관계자는 “한마음정육식당은 빠르게 몸집만 불리며 가맹을 내는 브랜드가 아닌, 브랜드 가치와 가맹점의 성장을 동시에 가져가는 브랜드다. 실제로 운영하는 가맹점주들이 2~3개의 추가 매장을 낼 정도로 신뢰도 높은 브랜드임을 검증하고 있다. 이는 꾸준한 지점 관리와 동시에 높은 수익성이 가져온 결과로, 한마음정육식당은 뛰어난 맛을 통해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독일 인다시아와의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획기적이고 독자적인 고기 숙성 기술을 통해, 타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맛을 선보여 고객의 재방문과 높은 매출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편안한 운영 역시 뚜렷한 강점으로, 부부창업 및 1인 창업 아이템을 찾는 분들에게도 가맹 문의가 쇄도하는 상황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