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곱창 ‘육몽’은 합리적인 가격 대비 육즙이 살아있는 홍대삼겹살로도 잘알려져 있다.
이로인해 각종 SNS, 온라인포털사이트 등에서도 홍대가볼만한곳으로 계속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음식점이 즐비해있는 홍대에서 육몽이 홍대맛집 3대 식당으로 계속해서 꼽히는 데는 어떠한 이유가 있는 것일까?
‘홍대’는 젊음의 거리로 버스킹과 같은 볼거리는 물론, 해외관광객이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명소 중 하나다.
큰 도로변부터 좁은 골목길까지 인파가 끊이지 않고 붐비는 이유는, 바로 출출한 배를 맛있는 음식으로 달래줄 수 있는 숨은 맛집이 제구실을 톡톡히 해내고 있기 때문이다. 그 중심에는 홍대 3대 맛집으로 오래전부터 이름을 알리고 있고, 최근에는 인근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홍대회식장소로 회자되고 있는 ‘육몽’이 있다.
육몽에서는 프리미엄 한돈과 한우를 이용한 삼겹살과 소곱창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최대한 저렴한 가격과 이를 감안할 정도의 맛 그리고 특이한 컨셉으로만 승부를 보는 타 음식점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
업체 측은 오로지 질 좋은 프리미엄 육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는 초심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자세는 오픈 전부터 메인 주방장을 비롯한 모든 직원이 미슐랭 등 전국 각지에 맛집을 발로 직접 뛰며 연구하고 다녔다는 데서 엿볼 수 있다. 신선한 재료에 대한 고민과 맛을 살리기 위해 숙성 장인에게 노하우를 전수 받았다.
또한 전 직원이 그릴링 마스터 교육을 받아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한층 더 부드러우면서도 풍미 있는 삼겹살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게다가 이들이 이제 막 가게를 오픈하는 ‘초짜’가 아닌, 곱창과 육류 업계에서 10년 이상 경력에 빛나는 전문가라는 점에서 이러한 노력은 더욱 빛을 발한다.
업체 관계자는 “3대 곱창집을 시작으로 수년간의 시행착오를 겪었다. 뼈를 깎는 시간이었으나, 그 시간 동안에는 특제 소스를 자체 개발하고, 숯불 초벌구이가 고기 맛을 가장 좋게 만든다는 것을 직접 몸으로 겪으면서 깨달았다. 그리고 다양한 사이드 반찬과 소스를 통해 프리미엄 한우 곱창의 감칠맛을 높였다.”라고 설명했다.
인기 메뉴인 곱창 모듬에는 특별히 소고기와 육회가 함께 나온다. 밑반찬으로는 새콤한 감칠맛이 일품인 명이나물과 다양한 고기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구운 바다 소금, 생와사비가 제공된다.
2인 세트라고는 믿기지 않은 풍족한 양 덕분에, 방문객들 사이에서는 ‘고기 뷔페를 연상시키는 가성비 최고인 메뉴’라는 호평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 다른 대표 메뉴인 삼겹살은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를 잡고 식감을 살리기 위해 360시간 저온 습식숙성 방식을 선택했다. 이에 그치는 게 아닌, 250도 이상인 숯불에다가 초벌로 구워 풍부한 육즙이 고기 전체에 감싸 더욱 더 부드럽고 깊은 맛을 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그 외에도 타 식당에서 비전문가 직원이 고기를 구워주는 데 비해, 육몽에서는 훈련받은 전문 서버들이 고기 굽기에 최적화된 230도 온도를 맞춰서 정성스럽게 구워주고 있다.
한편, 홍대육몽에서는 SNS에 홍대곱창, 홍대회식장소, 홍대삼겹살, 홍대데이트코스, 홍대가볼만한곳, 홍대맛집 등과 같은 다양한 해시태그를 걸면 음료수 1캔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