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신동주 회장, 신동빈 회장 설날 가족 모임에 초대... "..
오피니언

신동주 회장, 신동빈 회장 설날 가족 모임에 초대... "형으로서 진심어린 이야기 나누고 싶다"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1/29 13:34 수정 2019.01.29 13:42
- 21일 신동빈 회장에게 성북동 자택에서 열리는 설날 가족 모임 초대 편지 발송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회장은 지난 21일에 동생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에게 설날 차례에 초대하는 편지를 보낸 것으로 29일 밝혀졌다.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회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신동빈 회장을 초대한 것에 대해 "얼굴을 직접 마주하고 그간 나눌 수 없었던 가족간의 정을 나누고 가족으로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신동주 회장은 롯데의 신동주로서가 아니라 형으로서 동생을 보는 자리이며, 사업 이야기가 아닌 가족 이야기를 나눌 것이라 강조했다. 

지난해 총 네 차례에 걸쳐 신동빈 회장에게 화해를 청하는 자필 편지를 보낸 바 있는 신동주 회장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한국 롯데가 신뢰를 회복하고 일어서기 위해서는 신동빈 회장과 내가 과거의 응어리를 풀어내고 안정적인 그룹의 이상적인 모습을 조기에 실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이 모든 것은 롯데와 롯데를 사랑해 주는 모든 사람을 위해서, 미래에도 한국 롯데와 일본 롯데를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고안한 최선의 제안”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신동주 회장이 지난해 신동빈 회장에게 보냈던 자필 편지에는 경영권 다툼을 멈추고 화해를 통해 한국과 일본의 롯데를 분리해 각각 경영하자는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