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베리굿 멤버 조현이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스페셜 노하우를 공개했다.
29일 방영한 동아TV ‘뷰티스쿨’에서는 스케줄을 마친 조현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미 ‘진짜 사나이 300’을 통해 무결점 피부를 공개한 조현은 세안부터 특별했다. 그 비결은 다름 아닌 자연 담은 유리병의 ‘매직샤워’였다.
매직샤워는 수돗물 속 잔류염소를 99.9% 제거해주는 샤워필터다. 조현은 “마시는 물은 정수기로 걸러서 마시는데, 피부와 바로 닿는 물은 수돗물 그대로 괜찮은 건지 고민이 됐다”며 세안이나 샤워 시 깨끗한 물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실제로 매일 사용하는 수돗물은 염소로 소독되어 나간다. 하지만 정수를 해도 염소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 데다 노후한 수도배관도 수돗물을 오염시킬 가능성이 높다.
조현은 “염소가 피부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아토피, 건선 등의 피부염이나 피부 건조, 심한 경우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며 “매직샤워는 수돗물에 남은 염소와 배관에 의한 오염물질을 제거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조현은 직접 매직샤워를 샤워기에 끼우며 간단한 설치 방법도 설명했다. 샤워기를 분리한 후 샤워기와 호스 사이에 매직샤워를 돌려서 결합한 뒤 물이 새지 않도록 꽉 조였다. 매직샤워는 기존 샤워기와 수전에 그대로 설치할 수 있어 출장, 여행 시에도 챙겨가기 좋다.
매직샤워를 거친 깨끗한 물로 세안을 마친 조현은 맑고 촉촉한 피부를 뽐냈다. 조현이 사용한 제품은 매직샤워 네 종류 가운데 ‘오투 C’였다. 조현은 “오투 C는 비타민C와 아쿠아비타민C 성분이 함유돼 피부가 건강해지고, 샤워할 때 수분 증발을 막아줘 피부 보습에 도을 준다”고 밝혔다.
아울러 조현은 “매직샤워는 미세먼지 세정효과가 탁월하고 아토피 임상도 받은 제품이라 아토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또 “기존 샤워필터는 인공향료나 색소가 들어간 제품들이 많은데, 매직샤워는 인공향료와 색소를 사용하지 않아 어린아이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조현은 “매직샤워는 미세먼지와 수돗물 오염 걱정을 싹 씻어내는 제품”이라며 “샤워필터로 건강한 피부미인 되시기 바란다”고 마무리했다.
한편 자연 담은 유리병은 피부에 유해한 화학성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EWG가 안전 등급으로 평가한 성분의 사용을 지향하는 자연주의 브랜드다. 매직샤워는 현재 자연 담은 유리병 공식 홈페이지에서 30%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