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 필라테스 전문점 삼성동 리얼라인에서 오는 4월 28일 일요일 필라테스 워크샵의 일환으로 교정 테이핑 워크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테이핑은 탄력이 있는 신장성을 갖는 테이프 요법으로 관절과 근육의 해부학 및 운동역학적 특성, 각 부위의 형태에 따라 사용하는 보조적 요법을 말한다. 실제로 많은 운동선수들이 스포츠 경기 시 관절 보호 및 근육 손상과 인대 파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현재 리얼라인 필라테스에서는 필라테스 고객을 대상으로 교정 테이핑을 진행하고 있다.
리얼라인 필라테스 김선미 원장은 “처음에는 통증 케어의 보존적인 효과를 위해 교정테이핑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리얼라인에는 격동적인 퍼포먼스를 수행해야 하는 아이돌과 골프 선수들이 자주 방문하고 있다. 이러한 직업군을 위한 보조적인 수단이 필요하다고 느껴, 보조적인 수단으로 교정테이핑을 사용한 결과가 너무나 만족스러워 적용 대상을 허리 통증과 목 통증을 가지고 있는 고객, 발목 염좌로 통증을 호소 하는 고객까지 확대해 적용했다. 덕분에 고객만족도를 최대치로 끌어 올리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리얼라인의 교육 이사 겸 교정 테이핑 강사인 한상완 교수는 “움직임의 정확한 검사와 평가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테이핑으로 관절의 움직임과 근육의 불균형을 교정시키고 보다 효율적으로 움직임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교정 필라테스는 관절의 가동성을 향상시키고 몸의 밸런스를 회복 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어, 필라테스를 비롯한 웨이트 트레이닝 전 과정에 이를 적용한다면 부상 위험 없이 보다 유연한 최적의 트레이닝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리얼라인 필라테스 워크샵은 필라테스 강사와 트레이너, 그리고 물리치료사, 요가 강사를 대상으로 한 전문 워크샵이다. 평소 스포츠테이핑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있던 이들이라면, 이번 시간을 통해 테이프 요법을 익혀 다양한 재활 필라테스 수업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는 단순히 피부 들림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필라테스 동작이 부자연스럽거나 어려움이 있는 신체 부위에 교정 테이핑을 적용하는 방법도 전수할 예정이다. 이러한 시간을 통해 워크샵을 듣는 이들이 신체의 관절 배열과 근육들을 정확하게 세팅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