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너는 빠뜨려도 앰플은 바르라는 말이 있다. 피부 결 정돈이 주목적인 토너와 달리, 앰플은 농축된 유효성분이 피부에 직접 효능을 발휘하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요즘처럼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시기에는 안티에이징 성분이 담긴 탄력앰플을 추천한다.
탄력앰플은 늘어진 피부라인을 매끈하게 가꿔주고, 겨울철 날씨로 인한 피부 건조함까지 잡아준다. 최근 탄력앰플 가운데 주목받는 안티에이징 성분이라면 두 가지를 꼽을 수 있다. 바로 비피다 발효성분과 이데베논이다.
비피다 발효성분은 비피다 유산균을 발효시킨 비피더스 유산균이다. 피부재생 앰플로 유명한 ‘갈색병’의 핵심 성분이라 알려져 있다. 펩타이드와 유기산이 풍부해 불균형한 피부 밸런스를 개선하고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또 각질을 잠재워 부드러운 피부 결로 케어하며, 피부의 저항력을 높여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의 개선에도 좋다.
‘바르는 보톡스’란 별칭을 가진 이데베논은 가장 주목받는 안티에이징 성분 중 하나다. 미국 피부과학회에 따르면, 이데베논은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는 코엔자임 Q10이나 비타민C·E보다 피부산화를 막는 기능이 더 우수하다. 자외선에 의한 노화와 피부탄력 저하에 따른 노화를 다 예방할 수 있다.
따라서 탄력앰플을 고를 때는 이러한 안티에이징 성분을 확인하고 고르는 것이 좋다. 비피다 발효성분과 이데베논이 둘 다 함유된 제품으로는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자연 담은 유리병’의 ‘리얼 비피다 앰플’을 추천할 만하다.
리얼 비피다 앰플은 비피다 발효용해물이 무려 75%나 들어가 원액 10%에 물 90%를 섞은 기존 발효 앰플과 차별화를 꾀했다. 비피다 발효용해물은 발효 과정에서 입자 크기가 작아져 피부 깊숙이 흡수, 피부 손상을 개선하고 탱탱한 탄력을 더해준다.
탄력 효능을 높이기 위해 피부를 팽팽하게 가꿔주는 아데노신과 이데베논 등도 첨가했다. 또 미백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통해 칙칙한 피부 톤도 화사하게 관리할 수 있고,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피부 깊숙이 들어가 속부터 촉촉한 피부로 케어한다.
아울러 피부 손상 보호와 각질 케어 등에 맞는 다섯 가지 발효성분도 배합했다. 콩 발효추출물은 피부에 컨디셔닝을 부여하고 피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사과 추출물은 고농축 다당류 성분이 각질층에 작용해 광택과 생기를 부여한다.
한편 자연 담은 유리병은 피부에 유해한 화학 성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EWG가 안전 등급으로 평가한 성분의 사용을 지향하고 있다. 현재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리얼 비피다 앰플 출시를 기념, 19%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