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불황의 여파로 외식 횟수와 비용 모두 감소하는 추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2019 외식 트렌드’에 따르면 2017년 대비 2018년의 외식비는 30만 4천 원에서 27만 3천 원으로, 외식 횟수는 월평균 14.75회에서 13.9회로 감소했다. 이처럼 외식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저렴한 메뉴를 마련하거나 무한리필을 제공하여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감인 ‘가심비’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음식점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무한리필이라고 하면 음식의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식사에 제한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그럼에도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머꾸더머꾸’는 파격적인 가격과 질 좋은 식재료 덕분에 송파구 맛집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장지역 맛집 ’머꾸더머꾸’에서는 성인 기준 1인 25,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국내산 소고기를 제한 없이 맛볼 수 있다. 토시살과 부챗살, 치마살 등 소고기 특수부위부터 등심 스테이크, 육회까지 제공되며, 삼겹살과 목살, 생갈매기살 등의 숙성 돼지고기도 무한 리필으로 즐길 수 있다.
송파 소고기 무한리필 맛집인 머꾸더머꾸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질 좋은 고기를 제공할 수 있는 데에는 원육의 직접 유통이라는 비결이 있다. 20년 노하우를 가진 양념육 전문 생산 업체에서 직영으로 매장하는 운영이어서 불필요한 가격 거품 없이 신선한 고기를 공급받는다.
덕분에 국내산 소고기 무한리필 외에도 영하 1.6도~영상 2도에서 3~5일간 숙성한 고기의 무한리필과 소곱창과 소막창, 염통, 숙성 고기가 포함된 곱창 모듬 무한리필을 각각 12,000원과 19,00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가심비 좋은 송파 문정동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고기를 먹은 후 빼놓을 수 없는 문정 맛집의 후식 냉면과 얼큰 칼국수, 공깃밥 등도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고 있으며, 탄산음료도 무한리필이 가능하다.
이처럼 육즙이 살아있는 부드러운 고기로 가심비를 만족하게 하는 송파 문정동 맛집 머꾸더머꾸는 KBS 2TV ‘생생정보’에 서울 소고기 무한리필 맛집으로 소개되었으며, 다수의 방송에서도 문정역 맛집 및 가락시장 맛집으로 주목을 받았다. 여럿이 방문해도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고 내부가 넓고 깔끔해 문정동 고기집으로 회식이나 송파 가족모임을 위해 찾는 손님들도 많다.
관계자는 “송파 맛집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언제나 좋은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문정동 고기 맛집을 방문하신 분들이 만족스럽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문정동 소고기 맛집과 송파 회식 장소로 알려진 만큼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는 대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단체 방문 시에는 예약 후 방문할 것을 권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