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3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하는 창업박람회 ‘제45회 프랜차..
오피니언

3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하는 창업박람회 ‘제45회 프랜차이즈 서울’ 내달 7일부터 개최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2/12 10:41 수정 2019.02.12 10:42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코엑스와 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가 주관하는 ‘코엑스 제45회 상반기 프랜차이즈 서울’이 오는 3월 COEX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참가업체 300개, 650여 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약 25,000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서울 창업 박람회는, 식당 프렌차이즈부터 도소매, 서비스, 컨설팅, 유통·설비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한식과 양식, 일식, 중식, 고깃집, 카페, 호프, 디저트 등 요식업종부터 생활 토털, 교육, 엔터테인먼트, 뷰티, 미용 등 300여 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에선, 업계 1위인 원할머니보쌈 및 설빙, 놀부 등 유명 프렌차이즈 브랜드까지 참여하여 음식점창업비용, 식당창업 비용과 프랜차이즈 사업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무인 스토어와 스크린 스포츠 등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브랜드와 해외 인기 브랜드 등 트렌디한 최신창업 아이템이 전시될 예정인 이번 프랜차이즈 박람회는 요즘 뜨는 장사 아이템를 찾는 예비 창업자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2000만원 창업부터 5천만원 창업, 2억 창업, 5억 창업까지 프렌차이즈 창업 비용에 대한 정보는 물론이고 직장인 창업, 신규 창업, 40대 여성 창업, 중년 창업, 1인술집, 전수창업 등 창업 형태에 따른 1:1 상담 및 비즈 매칭이 진행되며 VIP 참관객을 별도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금융부터 노무, 마케팅 등 자영업자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와 우수 프랜차이즈의 국내외 성공 사례가 담긴 세미나와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며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글로벌 가맹 진출을 도모할 기회도 제공된다.

관계자는 “2018년 상반기 박람회 참관객 중 95%가 프랜차이즈 서울에 만족한 만큼, 이번 박람회 역시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부터 가맹점주, 은퇴자, 청년 창업자, 자영업자, 프랜차이즈 본사 등 다양한 참관객들이 만족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며 “저자본 창업 및 고깃집 프렌차이즈를 알아보고 있거나 음식점 창업 비용, 창업 지원 대출 정보를 원하는 분들도 이번 창업 박람회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코엑스 제45회 상반기 프랜차이즈 서울은 3월 7일(목)부터 9일(토)까지 나흘간 COEX C홀과 D홀에서 개최되며 다양한 먹거리와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3월 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신청하면 선착순 2만 명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사전등록 종료 후에는 6,000원에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참가 업체 및 부스 배치도, 부대행사 등 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