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선호하는 회사는 연봉, 근무 조건과 더불어 직주근접 또는 워라밸이 가능한 곳에 위치하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곳이다.
이에 따라 역세권 지식산업센터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워라밸을 중시하는 젊은 직원들과 향후 투자 측면도 함께 고려해야하는 사업주 모두를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또한 정부의 주택에 대한 대출규제와 전매제한 등의 영향으로 그에 비해 규제에서 자유로운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투자가 활발하다.
그 중에서도 역세권에 위치하며 지식산업센터 내에 다양한 편의시설과 주변의 다양한 인프라가 이미 구성된 곳의 인기와 투자가치가 지속 상승 중이다.
기업들과 직장인들은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투자자들은 기업들에게서 장기간 안정적으로 임대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된다.
작년 12월 31일부터 조정대상지역으로 신규 지정된 용인시 수지구, 기흥구, 수원시 팔달구는 GTX와 용인플랫폼시티를 비롯한 각종 호재로 작년 한 해 집값이 폭등한 지역이다.
이 가운데 연면적 19만7690.26㎡로 여의도 63빌딩의 1.3배에 달하는 규모로서, 수도권 최대 규모의 첨단 지식산업센터 ‘기흥ICT밸리 SK V1’의 막바지 분양이 진행 중이다.
SK건설 시공으로 ‘기흥ICT밸리 SK V1’은 현재 경기 용인시 기흥구 일대에 지하6층~지상29층, 2개동 규모로 2017년 11월에 착공이 들어가 공사 중으로 준공은 2021년으로 예정돼 있다.
분당선과 에버라인 경전철 기흥역과 분당선 신갈역의 더블역세권이며,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향후 GTX가 개통되면 강남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 출퇴근이 용이하며 경부고속도로 신갈-수원IC, 신갈J, 흥덕IC가 가까워 전국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었다.
해당 사업지 인근에는 광역버스와 일반버스의 다양한 노선으로 강남이나 서울역등을 비롯한 서울 각 지역과 수원, 안양 등의 지역으로도 이동이 편리하다.
‘기흥ICT밸리 SK V1’는 36홀 규모의 회원제 명문 골프장인 수원CC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푸른 녹지가 가득한 골프장 영구 조망권을 갖춘 유일한 지식산업센터다. 그리고 남부CC와 한성CC,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지앤아트갤러리, 경기도박물관, 호암미술관 등도 인접해 있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 지식산업센터에는 IT, CT, BT 등 미래 산업을 선도해 나갈 유망기업과 교육, 문화, 바이오 등 600여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인근에는 삼성SDI 본사와 삼성디지털시티,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르노삼성중앙연구소, 현대자동차그룹 인재개발원 등 첨단 기업들이 입지해 있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주하는 법인 사업자에게는 법인세, 재산세, 취득세 면제 및 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기흥ICT밸리 SK V1’은 분양가의 최고 70~80%까지 장기 저리 융자를 알선해준다. 계약금의 10%를 내면 잔금 시까지 무이자 대출 혜택을 받는 등 금융 및 세제 혜택이 제공된다.
현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므로 반드시 전문 상담사의 안내 하에 현장 답사가 가능하며, 홍보관 위치 등 자세한 안내는 대표번호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