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고양 일산 식사2지구 ‘일산자이3차’ 일산최초 전용창고 추..
오피니언

고양 일산 식사2지구 ‘일산자이3차’ 일산최초 전용창고 추가제공, 청약부적격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김영수 기자 입력 2019/02/15 19:20 수정 2019.02.15 19:21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위시티 내 프리미엄 대단지 아파트 ‘일산자이3차’에서 청약부적격 세대 일부세대에 한해 선착순 동호수 분양 중이다. GS건설의 ‘일산자이3차’는 고양시민간도시개발지구로 부동산대책의 최적의 입지조건을 확보했다.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2지구 A2블록일대에 지하2층~지상32층의 10개동으로 총 1333세대가 조성된다. 전용면적 59㎡ 67세대, 77㎡ 91세대, 84㎡ 1058세대, 100㎡ 117세대로 중소형 주택이 전체 중 91%를 차지한다. 특히 이 단지가 위치한 식사2지구는 이미 개발이 완료된 식사1지구와 합치면 1만여세대 규모의 미니신도시급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남향위주의 배치와 4베이로 일조량이 우수하며 환기 및 통풍이 우수하다. 일부 타입에 한해 알파룸, 베타룸을 설계 했으며 일산 최초로 각 세대별 전용 창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산신도시를 비롯해 일산서구, 일산동구 아파트들 가운데 전용창고를 제공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아파트의 대부분이 중소형으로 만들어 지기 때문에 부피가 큰 계절용품이나, 문화나 여가생활에 따른 골프나 캠핑용품등을 손쉽게 보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용면적 84㎡ 기준층의 경우 3.3㎡당 1580만원대로 책정되어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마련이 가능하다. 또한 홈네트워크시스템, 에너지 절약 시스템, LED조명, 방범시스템 등 최신설비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이 단지는 단지 내 산책로(0.8km) 및 주변 공원과 도촌천과의 연계로 총 3.3km의 산책로를 확보해 가벼운 운동을 즐기기에 편리하다. 인근으로는 근린공원과 방아고개공원 등 국제축구장 약 5배 규모의 쾌적한 공원 녹지 환경도 갖춰진다. 전체 조경은 조경계의 거장인 하버드대학의 니얼커크우드 교수가 설계해 명품조경을 선보인다.

도보거리에 원중초, 양일중이 위치하며 고양국제고, 저현고, 동국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마련했다. 국립암센터, 동국대병원,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킨텍스,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등 생활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이미 일산 위시티 자이와 지난해 분양된 식사2지구 일산자이2차와 함께 7천여세대의 대규모 자이 브랜드 타운을 구축했다.

경의중앙선 백마역과 풍산역을 이용해 서울과의 접근성을 향상시키며 GTX 킨텍스역, 대곡~소사선 연장안, 신분당선 연장안 등 빠른 교통망이 조성될 계획이다. 대곡~소사선 개통시 여의도까지 19분, 강남고속터미널까지 30분대로 도달가능하며 경의중앙선과 공항철도 지하철 3호선, 5호선, 7호선, 9호선으로 환승해 서울역 및 인천공항역까지 30분대로 단축시킨다. 

차량이용시 외곽순환도로 고양IC, 서울문산고속도로 사리원IC를 통해 서울, 김포, 파주 등 주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현재 ‘일산자이3차’는 2020년 2월 입주예정이며 당첨자 부적격자 일부 미계약 세대 한해 선착순 특별 분양한다. 모델하우스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분양가 및 잔여세대 등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