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상용화를 앞두고 신규 출시하는 갤럭시S10 사전예약 바람이 불면서, 스마트폰 업계는 보조금을 투입하여 구형 휴대폰 재고정리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모모폰' 스마트폰 카페 에서는, 재고소진으로 시장에서 보기 힘든 갤럭시S8 모델을 무료가격에 판매를 진행하고, LG V35, G7 ThinQ 모델도 5만원대 요금제부터 공짜폰으로 전락하였다.
애플 아이폰모델은 아이폰6S 모델이 무료구매가 가능하고, 아이폰7 128기가 모델은 5만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어, 통신비절감을 단말기 가격할인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대폭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갤럭시 S10 사전예약을 시작하면서 공짜폰 뿐만 아닌 작년 상, 하반기 전략스마트폰 갤럭시S9, 갤럭시노트9 마저 80% 가격인하를 실시하여 10만원대부터 40만원대까지 출시 후 가장 저렴한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가격을 만나볼 수 있다.
모모폰 관계자는 "갤럭시S8 및 LG V35, G7, 아이폰6S 등 공짜폰 종류는 다양하지만, 재고정리 속도가 빨라지면서 재고소진이 코앞에 다가와 원하는 색상을 얻기 위하여 구매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몇 개월 전만 해도, 30만원대 이상 판매됐던 스마트폰 가격들이 최근 한두달 사이에 공짜폰 으로 파격적인 가격인하는 이례적으로, 이는 갤럭시S10 출시일과 함께 다시 예전 가격으로 돌아갈 수 있어 최신단말기 니즈가 없다면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타이밍이라고 덧붙였다.
갤럭시S10 사전예약 사은품 혜택 과 구형 스마트폰 재고정리 가격할인 구매 관련은 '모모폰' 네이버카페 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