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적 표현을 얻기 위해서는‘스스로 작동하는 사유의 활동은 외부의 사물들과 접촉하는 것이 사실이다.’ 지금부터 이어나가야 하는 이영옥 시인의 작품에 깃든 생각의 見地(견지)를 탐색하다 보면 현상세계는 분명해지고 그러므로써 다양한 정서적 상황에 대한..
[뉴스프리존=박재홍 문학마당 주간] 문학적 표현을 얻기 위해서는‘ 스스로 작동하는 사유의 활동은 외부의 사물들과 접촉하는 것이 사실이다.’ 지금부터 이어나가야 하는 이영옥 시인의 작품에 깃든 생각의 見地(견지)를 탐색하다 보면 현상세계는 분명해지고..
일합상세계 표지/ⓒ천봉 김영교 저자 [뉴스프리존=김현무 기자] 가정의 달의 5월을 맞아 동국대학교 대학원에 재학중인 대학원생이 미증유의 저서 한 권을 집필했다. 주제목은 ‘일합상세계’고 부제목은 ‘새 하늘 새 땅&rs..
[뉴스프리존=이명수 기자] '미디어 오늘'과 '리서치 뷰'가 4일 발표한 7대 방송사 정기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방송사 신뢰도 조사에서 MBC가 1위를 기록 했다. MBC는 6년 만에 처음으로 오차범위 내 1위를 기록했다. 미..
김영록 전남도지사(사진)는 유치 활동에서 관련자들에게 “부지 안전성과 미래 확장성은 물론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가속기 효과 극대화를 위한 지자체 지원 의지가 뚜렷한지 등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며 “나주는 이런..
코로나19관련,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에 의미있는 연구자료가 나왔다. 1일(한국시간) 오전 11시 전 세계 코로나19 확진자는 330만8233명이며, 사망자는 23만4105명으로 집계됐다.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는 109만5210명이며, 사망자는 6만386..
국가보훈처(처장 박삼득)는 광복회, 독립기념관과 공동으로 유찬희(1884.8.8~1930.2.13) 선생과 두 아들 유기석(1907.1.12~1980.11.27), 유기문(1910~미상) 선생을 2020년 5월의 독립운동가로 선정하였다. ▲유찬희(1884...
문화분권시선 16 [바람의 귀] 최영 시집 (문예미학사) / ⓒ 문해청 기자 [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최영 시인(본명 최영자)은 4월 『바람의 귀』 출간을 통하여 희망을 상상하는 삶의 서정을 시문학(詩文學) 형상화로 일치시키는 미학적 글쓰기로 첫 ..
책소개픽션-팩트-환타지의 3중주로 쓴 ‘조국대전’ 소설이다.이른바 ‘조국 사태’를 ‘검사의 난’이라 보는 작가는 조국의 ‘견딤’에서 우리시대의 비극정신을 보았고 그것을 소설로 그..
《카페 덕화만발》의 <안녕 김경희님의 시 사랑 방> 방주(房主) 안녕 김경희 시인께서 이번에 수필집 『그래 좋아 나여서』를 ‘도서출판 배문사’에서 출간하였습니다. 2018년 시집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에 이은 첫 에세..
코로나 19 덕분에 봄이 왔는지 갔는지 알 수가 없이 봄을 맞았습니다. 그래서 철저하게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그간 평생 해 보고 싶었던 수염을 이 봄엔 길러 보았습니다. 지금 더 길러야 할지 깎아야 할지 여론을 수렴 중입니다. 봄나들이 대신 이 봄에 길러 본..
"나는 응징 취재를 할 때 철칙이 있다. 많은 응징 취재를 하고 있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하는 응징과 취재는 단 한 번도 없다" - '칼끝 응징' 책 본문에서- [뉴스프리존=김은경 기자] '응징 언론..
'국경없는기자회'(RSF)가 21일 발표한 한국의 언론자유지수가 아시아 1등으로 아시아 국가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전 세계에서는 3년 연속 40위대를 유지했다. 언론의 자유 증진과 언론인 보호 활동을 진행하는 단체인 국경없는기자회는 이날 ..
[뉴스프리존=김원규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종합편성채널 'TV조선'과 '채널A'의 조건부 사업 재승인을 받았다. 관련 이유에 대하여서는 엄격한 재승인 조건이 붙었다. ‘방송의 공적책임·공정성의 실현..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는 언제 들어도 감동입니다. 이제 이 나이에 무슨 낭만이 있겠습니까마는 그래도 남을 사랑하는 마음은 언제나 제 가슴을 설레게 합니다. 이번 4.15총선의 최대 격전지 중 하나로 꼽힌 서울 ‘광진을’에서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후보가..
김원웅 광복회장 "'친일반민족 행위자' 현충원 안장 불가 여야 공동발의 준비할 예정" 정치 개원도 안 했는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당선된 지역구 후보자 253명 중 73.1%인 185명이 '현충원 내 친일파 묘 이..
'촛불과 함께한 모든 날이 좋았다' 전국진 지부장(서울대민주동문회대구경북지부)과 함께했던 시민사회단체 동지 / ⓒ 문해청 기자 [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지난 제21대 총선 후 대구경북지역주의가 비도덕적 감정적 결집으로 선거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