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다주택자 논란에 휩싸인 김현아 국민의힘 전 의원이 지난 1일 서울도시주택공사(SH공사) 사장 후보에서 자진 사퇴했다. 김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SH 사장 후보자에서 사퇴합니다. 저를 지지하고 비판하신 모든 국민께 죄송합니다&q..
김남국 "윤석열, 공부 부족 아닌 잘못된 공부, 고쳐 쓸 수준 넘어" 용혜인 “부정식품 발언 경악…쥐똥 밥 먹는 게 자유인가” [정현숙 기자]= 윤석열 전 총장이 식품 안전성을 무시한 ‘부정식품&..
안민석 "최재형 민낯이 드러날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최강욱 "최재형 최저임금 발언은 우연이 아니었다" [정현숙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최저임금 인상은 범죄와 다름없다”라는 ..
김용민 "연쇄 망언마 윤석열의 망언이 하루도 쉬지 않는 것..인식 수준 끔찍" 김진애 "수사와 기소권을 조폭처럼 썼던 윤석열, 언론은 왜 묻지 않고 덮어주나" 120시간+부정식품'+암 걸려 죽을 사람 임상시험 전 ..
"'시대적 특혜'라는 말로 본질 호도..국민을 기만하려다 자가당착에 빠져” [정현숙 기자]= 서울시의회는 2일 논평을 통해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의 자진 사퇴는 사필귀정(事必歸正)"이라는 입..
[뉴스프리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연일 말실수로 논란을 자초하고 있다. 이번에는 하룻만에 “없는 사람은 부정식품이라도 먹을 수 있게 해줘야 한다”에 이어 “페미니즘이 정치적으로 악용돼 건전한 교제도 막는다&rdquo..
강민정 "2021년 최저임금 182만 2,480원 '이 돈으로 한 달 살아보시라!!'" [정현숙 기자]= 여권은 "최저임금 인상은 범죄"라는 국민의힘 대권 도전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발언에 대해 "헌법에..
[뉴스프리존]도형래 기자= 리얼미터와 YTN의 여론조사 결과, '언론의 징벌적 손해배상제 시행'에 찬성한다는 응답이 전체의 절반을 넘겼다. 리얼미터와 YTN은 2일 언론의 징벌적 손해배상제 시행에 ‘찬성한다’..
이재명 "'120시간 노동'하면서 '부정식품이나 먹는' 그런 나라를 만들려는 것인가?" 우원식 "잘 나가던 검찰이었던 저 사람의 눈에는 국민은 개돼지로 보이나" [정현숙 기자]= 윤석열 전 검찰..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정의당은 2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최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병 걸리고 죽는 거면 몰라도 없는 사람들은 부정식품 아래 것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는 발언에 대해 "..
[서울 =뉴스프리존]주성진 기자= 대권주자중 한 명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더불어민주당(민주당)은 1일 정치권을 향해 "지금 (쥴리) 벽화 가지고 떠들 때냐. 정치가 완전히 구석기에 (머물러) 있다"고 일갈했다. 추미애 전 ..
[서울=뉴스프리존]주성진 기자= 올림픽 양궁에서 3관왕을 차지한 안산 선수에 대한 페미니스트 공격 논란과 관련해 국민의힘 대변인이 낸 입장이 또 다른 논란을 빚고 있다. 앞서 국민의힘 양준우 대변인은 SNS에 논란의 핵심은 '남성혐오..
[ 고승은 기자 ] = 지난 23일 국회 법사위원장 등 주요 개혁 관련 상임위를 국민의힘에 넘기기로 한 더불어민주당의 '야합' 사태를 두고 지지층의 격한 비난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현재 거대여당 의석이면 얼마든지 처리할 수 있는 검찰개혁이나 언론개혁, ..
[뉴스프리존] 고승은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민의힘 입당 시기를 저울질하다 결국 30일 '기습적으로' 입당식을 가졌다. 시민들의 눈이 도쿄올림픽에 몰린 시점인지라 올림픽이 끝난 뒤에 입당할 것으로 전망됐으나 결국 조기입당을 선택한 것이다. 이같은 ..
[ 고승은 기자 ] =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0일 오후 전격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이는 이미 어느 정도 예상된 수순이긴 했으나 불과 몇 시간 전에 통보된 매우 기습적으로 이뤄진 일이었다. 그래서인지 유력 대선후보가 입당식을 하는데도, 당내 투톱..
더불어민주당은 30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민의힘에 전격 입당한 것과 관련해 검찰의 중립성을 훼손하고 헌정질서를 흔들었다고 비판했다. 지지도 하락에 따른 궁여지책일 뿐이라며 그 의미와 파장을 평가절하하려는 모습이다. 이용빈 대변인은 이..
[뉴스프리존] 범야권 유력 대권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0일 오후 국민의힘 입당을 공식 선언했다. 지난달 29일 출마선언 이후 독자행보를 이어온지 딱 한달만에 입당인 것이다. 그동안 ‘민생탐방’이란 이름으로 독자행보를 이어갔지만 한계에..
[ 고승은 기자 ] = 더불어민주당 내 대표적 '개혁' 성향인 박주민(서울 은평갑)·이재정(경기 안양동안을) 의원이 차기 대권주자로 이재명 경기지사를 공개 지지하고 나섰다. 사회개혁을 염원하는 민주당 지지층으로부터 호평받는 두 의원이 합류하..
[ 고승은 기자 ]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87년 '6월항쟁'이라는 기초적인 현대사 상식조차 파악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구설수에 올랐다. 여기에 윤석열 전 총장과 동행했던 국민의힘 의원들도 역시 다를 바 없는 모습을 보여주며 논란..
[ 고승은 기자 ] = 지난 28일 더불어민주당의 대선경선 후보 6인이 참여한 TV 토론회에서 '이명박근혜' 사면론에 대한 질문에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정세균 전 총리는 찬성도 반대도 하지 않는다는 모호한 입장을 취했다. 반면 이재명 경기지사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