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수해현장. 오세현 시장(왼쪽)과 공무원들 망연자실한 모습./ⓒ아산시 [아산=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아산시는 염치 곡교·석정리 상습침수지역 해결 위한 국비 24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17일 시에 따르면 총예산 490억 원을 투입, 해당 지역 상습 침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계획이다. 염치 곡교·석정리는 지대가 낮아 집중호우로 곡교천 본류 수위가 상승하면 침수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이다. 지난 2020년 8월 집중호우 당..
청운대학교는 16일 청운대학교 8층 회의실에서 ‘우수한 기술 인력의 양성, 지역산업 발전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청운대학교 [홍성=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청운대학교는 16일 대학 8층 회의실에서 ‘우수한 기술 인력의 양성, 지역산업 발전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청운대 이우종 총장, 이은준 입학처장, 박정섭 대외협력처장, 박현옥 사회서비스대학장, 배인호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장과 한국외식업중앙회 류붕석 충청남도..
충남 예산군은 신암양조장을 등록문화재로 지정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발주했다고 17일 밝혔다./ⓒ예산군청 [예산=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예산군은 신암양조장을 등록문화재로 지정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발주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암양조장은 예산 지역민에게 사랑받는 신암막걸리를 생산하는 곳으로 일제강점기인 1937년부터 영업을 시작했다는 자료가 남아있다. 또한 이를 뒷받침하는 소화(昭和1926년부터 사용된 일본연호)시대의 술항아리 7개가 있다. 현재 신암양조장 건물은 일제강점기에 사용된 것으로 확인되..
[예천=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예천군은 집중호우 등에 대비하기 위해 한천 둔치주차장 침수위험 알림 시스템을 설치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군은 올해 행정안전부 둔치주차장 침수위험 알림시스템 구축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3억9천8백만 원으로 진출입로 7개소에 차량 차단기, 번호 인식기 등을 설치했다. 한천 둔치주차장 침수위험 알림 시스템/Ⓒ예천군 침수위험 알림시스템은 차량이 주차장으로 진입하면 차량 번호를 인식해 집중호우나 태풍 등 하천 수위가 상승할 경우 자동차 의무보험..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의료 AI(인공지능) 자동화기술 전문기업 파인링크가 스마트병원의 현실화를 시작한다. 17일 의료계에 따르면 파인링크는 최근 한림대학교의료원 AI 자문위원회와 함께 스마트병원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이를 동네 의원에까지 보급하는 사업계획을 구체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설립된 파인링크는 한림대학교기술지주회사 산하 기업인 파인이노베이션과, AI 기술기반 자동화솔루션 전문기업 ㈜링크제네시스의 합작법인이다. 파인링크 김동욱 대표는 "한림대학교의료원의 50년간 축적된 임상데이터, 병원운영노하..
한국수자원공사 군위댐지사는 16일 군위보건소를 방문해 위문품 및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를 가졌다./ⓒ군위군청 [경북=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한국수자원공사 군위댐지사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16일 군위보건소를 방문해 위문품 및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군위댐지사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일정액을 모금해 마련한 기금으로 이루어졌으며, 군위댐지사는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어려운 이웃에 온정의 손길을 보내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구자영 지사장은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 현황 [전국=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국내 코로나19 현황 확산세가 이어지면서 17일, 0시를 기준하여 다시 1천명대 올라선 상태로 하루 확진자는 지난달 7일(1,211명)이후 73일 연속 네 자릿수를 기록 중인 모습이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관련 방역당국과 특히 수도권을 중심으로 각 지방자치단체에 따르면 신규감염자가 국내 발생 신규 확진자는 2,008명 늘어 누적 281,938명으로 확인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국내 발생..
충남도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도, 시군, 해양경찰서와 함께 ‘낚시어선 안전 및 방역 합동 점검’에 나선다./ⓒ충남도청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도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도, 시군, 해양경찰서와 함께 ‘낚시어선 안전 및 방역 합동 점검’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3일 개최한 ‘유관기관 선박사고 예방 대책 점검 회의’의 후속 조치로 추진하는 이번 합동 점검은 가을철 성어기와 맞물린 추석 연휴 기간 낚시어선 이용객의..
충남 당진시가 지역사회 안전증진을 위한 국제안전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이달 15일과 16일 이틀에 걸쳐 시청 상록수홀에서 1차 현지 실사 공인평가를 진행했다./ⓒ당진시청 [당진=뉴스프리존] 하동길기자= 충남 당진시가 지역사회 안전증진을 위한 국제안전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이달 15일과 16일 이틀에 걸쳐 시청 상록수홀에서 1차 현지 실사 공인평가를 진행했다. 국제안전도시는 ‘모든 사람은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동등한 권리를 가진다’는 1989년 스웨덴 스톡홀룸 선언에 기초해 사고나 손상..
이태희 교수 작품을 설명 듣는 김승우 총장(오른쪽)./ⓒ순천향대학교 건축전 개막식 테이프컷팅식./ⓒ순천향대학교 [아산=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순천향대는 오는 26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해 ‘제21회 순천향 건축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순천향대에 따르면 매년 교내 산학협력관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던 ‘순천향 건축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작년부터 오프라인 현장 전시회를 최소화하고 비대면&nbs..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소풍’을 주제로 18일부터 22일까지 (달달, 피크닉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군위군청 [경북=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경북도 군위의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소풍’을 주제로 18일부터 22일까지 <달달, 피크닉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한울광장과 가온광장를 주 무대로 진행되는 이번행사는 ▲한울광장에는 입장객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파라솔과 밴치, 다양한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피크닉 공..
충남 보령과 대전, 태안과 서산을 연결하는 동서축 2개 고속도로가 새롭게 탄생할 전망이다./ⓒ충남도청 [내포=뉴스프리존] 하동길기자= 충남 보령과 대전, 태안과 서산을 연결하는 동서축 2개 고속도로가 새롭게 탄생할 전망이다. 도내 전역 고속도로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는 것은 물론, 지역 관광과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는 ‘보령·부여축 고속도로’와 ‘태안축 고속도로’가 국토교통부의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2021..
제2차 국토도로망 종합계획의 국가간선도로망./ⓒ태안군청 [태안=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태안군에 고속도로가 건설된다. 17일 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국토교통부가 ‘태안축’이 포함된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을 최종 확정함에 따라 태안고속도로 건설이 가시화되는 등 지리적 접근성이 핵심인 ‘광개토 대사업’ 추진에도 가속도가 붙게 됐다.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은 ‘도로법’에 따른 10년 단위의 도로분야 최..
서산시청 청사 전경./ⓒ서산시청 [서산=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서산시는 ‛2021년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식대상은 행안부가 전국 행정.공공.민간기관을 대상으로 지식활동 등을 합리적, 효율적으로 수행한 기관에게 수여하는 지식부문 국내 최고의 권위있는 상이다. 본상은 서류심사, 대국민심사, 발표 등의 엄격한 과정을 거쳐 선정, 시상한다. 서산시는 ▲시민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국민정책디자인단 ▲우리동네 마을만들기 사업 등..
16일 오전 10시 19분쯤 충남 아산시 둔포면 석곡리의 한 축전지 제조공장에서 불이 나 20여분만에 진화됐다./ⓒ아산소방서 [아산=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16일 오전 10시 19분쯤 충남 아산시 둔포면 석곡리의 한 축전지 제조공장에서 불이 났다. 불은 철골조 샌드위치패널 조립식 공장 150㎡ 중 80㎡ 및 차량용 폐배터리 팩 등을 태워 소방서 추산 1500만 원의 재산피해를 낸 후 20여분만에 진화됐다. 경찰은 전기적 요인으로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 고승은 기자 ] = 박형준 부산시장의 딸 최모씨(의붓 자녀)가 지난 1999년 1~2월 사이에 실시된 홍익대 1999년도 1학기 귀국해외유학생 입시전형에 응시한 사실이 부산지검의 수사결과 확인됐다. 박형준 시장 딸의 입시청탁 의혹은 지난 4월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제기됐던 수많은 논란들(엘시티 로얄층 2채 특혜분양 및 조형물 납품, 이명박 정권 시절 4대강 반대단체 사찰 개입, 재산축소 신고, 국회 사무총장 시절 친인척 특혜채용 등) 중의 하나였다. 이에 따라 박형준 시장이 공직선거법 위반, 즉 '허위사실 공표'..
지난 6월 취임한 김태원 안양박물관-김중업건축박물관 관장 [서울=뉴스프리존] 편완식 미술전문기자= 초원의 목동이 양떼를 몰고 풀을 찾아 나서듯이, 의미있는 삶을 찾아 유목민처럼 살아왔다. 법조인을 꿈꾸며 대학에 들어갔지만, 시대정신에 부름받아 독재와 맞서는 ‘운동권’이 됐다. 1년 6개월이라는 시간을 감옥에서 보내며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끝없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봤다. 그때 백범 김구의 ‘백범일지’가 손에 쥐어졌다. 8.15 해방공..
사람에게는 인품(人品)이 있고, 그 인품에서 풍겨지는 품격(品格)이 있습니다. 인품이란 사람의 품격이나 됨됨이를 말하고, 품격은 사람 된 바탕과 타고난 성품, 또는 사람의 본연(本然)에서 나오는 분위기를 말하지요. 그렇습니다. 꽃의 향기는 십리를 가고 말의 향기는 백리를 가며, 공덕의 향기는 천리를 가고, 인품의 향기는 만리(萬里)를 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흔히 인품은 그 사람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명나라말기(明末)의 ‘환초도인(還初道人) 홍자성(洪自誠)’의 어록(語..
[전국=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태풍 찬투가 속도를 내기 시작하면서 17일은 제14호 태풍 '찬투'의 영향으로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 일부를 제외한 전국에서 비가 내리다 낮부터 그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금요일은 비는 오후에 경기 남부와 전라권, 경남권 서부, 제주부터 그치기 시작해 저녁에는 대부분 잦아들겠다. 강원 남부와 충북, 경북 북부는 밤까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현재 서귀포 남서쪽 29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18km 안팎의 속도로 북상하고 있으며..
[서울=뉴스프리존] 편완식 미술전문기자=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대표 이호숙·정준모. 이하 ‘센터’)가 ‘8월 국내 메이저 경매 결과 보고서’를 발간했다. 8월 24일과 25일 연이어 개최된 서울옥션과 케이옥션의 경매 결과 분석한 보고서다. 서울옥션과 케이옥션 메이저 경매의 총 낙찰금액은 각각 203억원, 92억원으로 총 295억원을 달성하였다, 총 322점 중 출품 취소 6점, 유찰 43점, 낙찰 273점으로 낙찰률은 86%를 기록했다. 이는 7월 메이저 경매 대비 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