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눈을 흘기며 투덜거렸다. 우리는 그들에게 아웃사이더였다.“대한민국 오! 필승 코리아! 4강만 해내라 히딩크 만세!”등&nbs..
갑자기 축구의 함성과 함께 떠오르는 공이 고향 하늘 쪽으로 멀리멀리 날아간다. 산을 넘고 강을 건너 축구공은 저수지 ..
한애자 단편소설〖난지도〗6회‘영치기 영차.......’돌을 나르는 사람들, 삽으로 흙을 파는 사람들, 자갈을 고르던 조상들..
한애자 단편소설〖난지도〗5회몇 년 전에 바라보았던 하늘은 푸르고 지극히 드높았다. 이 때 나는 훤칠한 키에 명석한&nb..
한애자 단편소설〖난지도〗4회그러던 어느 날이었다. 맹현이 생활하던 특수반이 볕이 잘 드는 2층에서 4층의 북쪽 끝의 교..
한애자 단편소설〖난지도〗3회어수선한 마음으로 나는 오전 수업을 마치고 휴식을 취하려 하였으나 그들의 모습이 계속 뇌리에서&nbs..
한애자 단편소설〖난지도〗2회요즘이 어느 시대인데 자기 성에 갇혀서 편협하게 대하는 것일까! 그녀는 이상한 병의 포로가 ..
▲사진: 다음블러그 인용한애자 단편소설〖난지도〗1회2002년 하면 사람들은 월드컵을 떠올린다. 그 화려한 개막식과 함께 외국인 ..
당신이 기억하는 여성과학자는 누구인가. 노벨상을 두 차례 수상한 과학자 마리 퀴리(Marie Curie)?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주파수 ..
한애자 단편소설〖존재의 집〗마지막회그 후 나는 새로 집을 알아보고 근무하는 학교 근처에 오피스텔을 하나 얻었다. 이삿..
한애자 단편소설〖존재의 집〗7회나는 창문을 조금 열어 놓았다. 바깥 공기는 차갑고 밤안개가 깔렸는지 촉촉해 보였다. 밤..
한애자 단편소설〖존재의 집〗6회그날 밤 나는 억울하여 잠이 오지 않았다. 여아로서 제일 자존심 상하게 하는 <못난..
한애자 단편소설〖존재의 집〗5회나에게 한쪽 집어서 주었다. 우리 집에서는 제사 때나 먹을 수 있는 과일이었다. 나는&n..
내가 낫으로 그 질긴 관목의 잡초를 자르고 있을 때 은지는 따뜻한 방에서 TV를 보고 <새 아씨>연속극을 즐기고&n..
한애자 단편소설〖존재의 집〗3회오랜만에 만난 친구들에게 겨우 이렇게 대접한 단 말인가! 그건 예의가 아니었다. 아직 ..
한애자 단편소설〖존재의 집〗2회나는 그의 설교를 청종하고 있는 사람들을 둘러보았다. 모두 그의 입에서 흘러나오는 그 언..
한애자 단편소설〖존재의 집〗1회가을 햇빛이 한낮 동안 늦가을의 찬란한 정취를 장식하고 지친 듯 기울고 있었다. 서재의..
한애자 단편소설 〖독도 아리랑〗8회그는 담배를 피워 물고 벤치에 앉았다.‘나만 왜 이렇게 속상해하고 울분 하는&nbs..
한애자 단편소설 〖독도 아리랑〗7회“그런디. 언젠가 손녀가 할아버지 독도 땅이 정말 우리 땅 맞아요? 하고 ..
한애자 단편소설 〖독도 아리랑〗6회마치 선생님이 지금 떠들어대는 것은 시간 낭비이니까 듣기 싫은 듯 하였다. 이런&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