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에선 QM3 엄연한 수입차국산/수입차 협회 속사정 따라 엇갈려 지난해 국내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수입차는 어떤 차일까.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폴크스바겐 티구안이 지난해 9467대 팔려 수입차 1위를 차지했고 아우디 A6가 7049대, BMW 520d가 6640대로 2, 3위를 기록했다.그러나 사실상 수입차인 OEM 차종을 포함하면 QM3가 압도적인 대수로 1위였다.하지만 속내를 들여다보면 순위가 달라진다. 르노삼성 QM3 실체…수입차? 국산차? 실질적인 2015년 ..
자동차세을 차량가격으로 계산하여 수입자동차에 더 많은 세금을 부과한다면 수입자동차가 비싼 있는데 무조건 비싸다는 이유으로 세금을 더 내는 것은 반대이다.1.국산 자동차에 부과되지 않는 관세나 추가 세금이 수입자동차에 있고 이것을 모두 소비자가 부담한다.2.국산 자동차에 없는 수입 물류비용이나 부대비용이 있고 이것을 모두 소비자가 부담한다.3.수입자동차라는 이유으로 국산 자동차보다 더 비싼 자동차 수리비용을 소비자가 부담하고 있다.만약 국산자동차와 수입자동차을 똑같은 조건으로 자동차세을 내야 한다면 최소한 똑같은 세금을 부과한 금액으..
작년에 사흘 이상 쉬는 연휴가 다섯 번이었는데, 올해는 여섯 번, 한 번 더 늘어납니다. 특히, 설하고 추석 연휴가 든든해지는 게 작년엔 설이 닷새고 추석이 나흘이었는데, 올해는 둘 다 닷새이다.설날은 월요일인데, 그 앞에 일요일이 빨간 날이어서 수요일날 대체휴일로 쉬어서 토, 일, 월, 화, 수 닷새고, 추석은 대체휴일 없이 예쁘게 수, 목, 금, 토, 일이다.그래서 혹시 그런게 가능한 회사에 다니는 분들은 이틀 휴가만 더 내시면, 9일까지 붙여서 쉴 수도 있다.그리고 사흘 연휴도 네 번이나 되는데요, 일단 오늘부터가 사흘 연휴..
신당 창당을 선언한 안철수 의원의 지지층 결집 행보가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고 있는 가운데, 안 의원과 안철수 신당의 지지율은 상승한 반면, 박근혜 대통령, 여야 유력 대선주자, 새누리당과 새정치연합의 지지율은 동반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대통령 국정수행 평가, 긍정 42.6%(▼1.4%p), 부정 52.0%(▲1.7%p)– 충청권·호남·PK, 3040세대, 보수층에서 주로 하락해 부정평가가 긍정평가를 약 10%p 앞서– 기존 지지층 일부가 안철수 의원으로 결집하는 과정에서 이탈하며 ..
지난 8월 서부전선 비무장지대에 북한이 매설한 지뢰가 폭발해 김정원 하사는 오른쪽 발목을, 하재헌 하사는 양쪽 다리를 모두 잃었다.[연합통신넷= 김현기자] 재활 치료받느라 아직 걷는 것이 불편한 하 하사가 휠체어에 탄 채, 김 하사와 전우들의 도움을 받으며 이동했다.의족을 한 두 하사는 자신들의 발을 형상화한 조형물 앞에 나란히 섰다.지난달 전역한 대원을 비롯해 당시 작전을 수행한 수색대대 전우들이 사건 이후 넉 달여 만에 한자리에 모였다. 이 조각상은 작전 중 북한이 매설한 지뢰를 밟아 발목이 절단된 육군 1사단 수색대 ..
과거 영화로도 나왔습니다만, 이 '로렌조 오일'은 희소난치병을 앓고 있는 아들을 위해 부모가 직접 개발한 약입니다. 희소난치병 6천여 종 가운데 치료 약이 개발된 건 200개에 불과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희소난치병 환자가 지원 혜택을 받기도 어렵고, 사회적 편견과도 맞서야 하는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이 희소난치병 법안 국회 상정을 계기로 국내 실태와 대안을 모색해 보겠습니다. 아울러 드물어서 귀하다는 의미의 '희귀병'이라는 용어도 저희는 희소난치병으로 대신하겠습니다.첫 순서, 조동찬 의학전문 기자가 준비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