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이 구속됐다. 혐의는 변호사법 위반, 인천의 사업가 Y씨 등에게 정관계 로비 명목으로 모두 1억 3000만 원을 받아 챙긴 혐의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12월 7일 “범죄 혐의가 소명됐고 도주 등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는 이유..
7월13일 구조대가 현장에서 구조 작업을 하고 있다. 장쑤 우장(吴江) 건물 붕괴 사고 현장 구조지휘부에 따르면 13일 7시 기준, 사고로 잔해 속에 갇힌 23명 중 14명이 이미 구출되었고 9명은 아직 수색 중이다. 구출된 인원 중 1명은 무사하게 집으로 돌아갔고 ..
최근 미국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와 사망자 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다. 환자 급증과 미 전역에서 델타 변이 확산 가속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젊은 층의 사교활동 증가, 백신 미접종 그룹이 감염에 취약한 등과 관련이 있다는 ..
7월5일 7시28분, 중국 주취안(酒泉)위성발사센터에서 펑윈(風雲)-3호 05 위성이 운반 로켓 창정(長征)4호 병(丙)에 실려 성공적으로 발사돼 예정 궤도에 진입했다. [촬영/신화사 기사 왕장보(汪江波)]..
중국 공산당 창당 100주년 경축 대회가 끝난 후 톈안먼 광장은 신속히 원상복구 공사를 마쳤다. 7월2일 대외 개방을 재개한 후 많은 관광객들이 창당 100주년 경축 행사에 사용됐던 기념 조형물을 촬영하기 위해 톈안먼 광장을 찾았다. 톈안먼 광장에 보존된 창당 100주..
땅끝과 하늘이 맞닿는 선, 지평선. 나는 그간 총 세 차례 지평선을 구경한 적이 있다. 1. 용산역에서 호남선을 타고 가노라면 전북 익산을 거쳐 ‘징게맹게’ 김제에 이른다. 우측 창측을 예의주시하면 잠시 스치듯 너른 땅이 나타난다. 그러다..
2021년 제8회 바쑹춰(巴松措) 국제 산악자전거대회가 5월1일 중국 시짱 린즈(林芝)시 바쑹춰 국가삼림공원에서 개막했다. 현재 중국에서 해발고도가 가장 높은 호수 일대에서 펼쳐지는..
5월에 들어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관광도로로 일컬어지는 318선 촨짱(川藏, 스촨-시짱)도로에 관광 붐이 일었다. 유람객들이 2,000여km에 달하는 도로에서 설산, 빙하, 초원, 협곡, 호수, 강 등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했..
윌리엄 페섹(William Pesek)이 5월 1일자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 South Korea Is Doing It Again: Confounding The Skeptics (한국이 또 해내자 회의론자들 당혹) 이라는 제목의 기고문을 통해 코로나19 사태 후 한..
위용 넘치는 북위(北魏) '효문제(孝文帝)'와 단정하면서도 화려한 '문소황후(文昭皇后)'가 중국 허난(河南)성 뤄양(洛陽)시 용문석굴(龍門石窟) 예불대에서 시종의 시중을 받으며 서서히 걸어나와 분향하고 예불을 드린다. 최근 뤄양에서는..
모자를 쓴 관광객들이 지난 1일 간쑤(甘肅)성 둔황(敦煌)시 사막에서 낙타를 타고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다. 노동절 연휴(5월 1~5일)를 맞은 중국인들이 각지에서 제각기 다양한 방식으로 휴가를 즐기고 있다. 신화통신..
허베이성 한단(邯鄲) 우안(武安)시 서북부 타이항산에 있는 고무당산(古武當山)은 산세가 가파르고 풀과 나무들이 무성하게 우거져 있으며 뭇 봉..
1. ‘人類世’라는 특별한 시대 우리는 지금, 예기치 않게, 오래 살아 익숙한 ‘完新世’를 떠나, 완전한 미지의 地質 시대, ‘인류세’로 발을 내디딘다는 특별한 시대를 살고 있다. 인류는 근대적..
코로나 백신 부작용으로 전신이 마비됐다는 간호조무사 이야기가 오랜만에 뉴스를 살펴보니 탑 기사로 올라와 있더군요. 구글 뉴스를 검색하면 이 뉴스가 매일경제와 조중동에 도배가 돼 있습니다. 글쎄요, 제 짧은 소견으로도 이게 확실히 백신 부작용이라고 밝혀진 증거가 있는지를..
마치 노아의 방주처럼, 구명보트가 사람의 생사를 좌우했던 것이 타이태닉호의 침몰극劇이다. 지금부터 109년 전인 1912년 4월 15일에 발생한 사건이다. “배의 침몰을 일으킬 만한 상황은 상상할 수 없다”고 선장이 큰소리쳤던 자랑스러운 배지만, ..
[ =뉴스프리존]신화통신= 베이징 신화통신은 1일(국제관찰)에 큰 거짓말을 한 끔찍한 재앙을 일으켰다. 워싱턴과 체리 트리는 조지 워싱턴 미국 초대 대통령이 어렸을 때 아버지가 가장 좋아하는 체리 트리를 베어내고 잘못된 이야기를 제때에 인정한 서구 세계의..
최근 정부.여당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부당이득을 ‘소급 적용’해 몰수하고 공직자 재산등록 대상을 ‘모든 공직자’로 넓히기로 했다. 28일 민주당은 공직을 이용한 부동산 투기를 ‘친일 반민족행위&rsqu..
“측량 현장에 있었다 없었다가 본질 아니다” 이는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29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새아침>에서 한 발언이다. 오 후보는 이날 사회자의 “언론을 통해서 내곡동 땅 관련해 당시 현장에 모습을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