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4월 모바일 ㈜다누온 수상..
사회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4월 모바일 ㈜다누온 수상

[경기] 고성기 기자 입력 2016/04/21 17:00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 시각장애인전용 앱스토어도 제작중

사진=경기창조경제개혁센터
[뉴스프리존=고성기 기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 K-Champ2기 보육 스타트업 ㈜다누온(대표 김용태)이 게임 ‘지음’으로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2016’에서 ‘4월의 모바일’로 선정됐다.

미래창조과학부와 머니투데이 주최로 이뤄진 이 행사에서 ㈜다누온은 한국 전통 국악과 청각적 효과를 극대화시켜 시각장애인용 모바일게임인 ‘지음’으로 승화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기에 이르렀다.

지난 2013년 11월 21일 창업한 이래 지속적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모바일 게임 ‘지음’을 개발해온 스타트업 ㈜다누온은 이미 인적자원, 기업기술력, 시장 가치 등에 우수한 점수를 얻어 인터넷 서비스 부문에서 한국SW산업협회장상을 수상한 바도 있는 스타트업이다.

특히 미국 비영리단체(NPO)로부터 B-Corp인증을 받기도 한 사회적 기업의 스타트업으로 시각장애인을 배려한 앱 개발에 많은 노력을 들여왔다. 향후 시각장애인전용 앱스토어도 제작할 예정이다.

지난달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글로벌 게임 비즈니스 전시회 ‘게임커넥션 아메리카 2016(GCA 2016)’에서 참가해 미국, 캐나다, 중국, 인도의 퍼브리셔들로부터 이미 러브콜을 받고 NDA를 진행중이기도 한 유망한 스타업중 하나이기도 하다.

㈜다누온 김용태 대표는 “아직 부족하고 갈 길이 멀지만 수상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면서, “향후 더욱 향상시키고 더 나은 콘텐츠로 거듭나도록 노력하라는 격려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