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K-water, 양성평등주간 다채로운 행사 개최..
사회

K-water, 양성평등주간 다채로운 행사 개최

고성기 기자 입력 2016/07/05 18:26


아나바다 바자회/사진제공=K-water

[뉴스프리존=고성기 기자]K-water(사장 직무대행 이학수)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양성평등! 함께할 때 더욱 성장할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의 이번 행사는 사진전과 양성평등의식도 설문조사, 영화상영, 양성평등선서, ‘여성긴급전화(1366)’와 사회공헌협약, 바자회 등으로 진행한다. 특히, 바자회는 임직원들이 직접 기부한 물품으로 진행해 수익금 전액을 여성긴급전화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영우 K-water노동조합 위원장은 “우리 직원들이 성별에 따른 차등 없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양성평등 문화 정착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고 상당한 성과도 거두고 있다.”면서, “양성평등 문화가 뿌리내릴 때까지 K-water 노동조합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학수 K-water 사장 직무대행은 “양성평등의 실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조직문화 정착 등 여성 친화적인 제도를 비롯해 직원들이 더욱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각종 제도와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water는 지난해 양성평등 향상 국무총리상을 받았고,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여성인재 활용과 양성평등 실천 TF’ 공동의장 기관으로서 ‘양성평등과 일.가정 양립문화’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 최초로 지난 2004년부터 양성채용목표제(30%)와 유연근무제를 도입하고 여성 관리자 확대목표제, 출산휴가, 육아휴직 대체예고제, 남녀 직원이 동일한 육아휴직 제도 등 다양한 양성평등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고성기 기자, k0405@hotmail.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