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TMI TV, 국내 최초 전산학 박사와 3명의 미녀 MC가..
문화

TMI TV, 국내 최초 전산학 박사와 3명의 미녀 MC가 진행하는 `블록체인 문&아나쇼` 녹화마쳐

디지털뉴스팀 기자 onlinenews@nate.com 입력 2019/07/19 17:43 수정 2019.07.21 14:00
[TMI TV가 `블록체인 문&아나쇼`의 2화 촬영을 마쳤다@TMI TV]

TMI TV가 지난 10일 `블록체인 문&아나쇼` 2화를 녹화했다고 19일 밝혔다. 

`블록체인 문&아나쇼`는 블록체인의 개념과 필요성을 시청자에게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문송천 카이스트대 교수와 지성을 겸비한 세 명의 아나운서가 함께 진행하는 방송이다. 

문송천교수는 국내 최초 한국 전산학박사 1호로 영국 케임브릿지대, 에딘버러대, 뉴카슬대학교의 전산학 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카이스트 경영대학원 명예교수로 유럽IT학회 아시아 대표이사와 대한적십자사 친선대사를 역임하고 있다. 

이번 2화에서는 컴퓨터 운용체계와 데이터베이스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세계가 인정하는 문교수와 삼성물산 ICT 기술 관련 프리젠터로 2년간 활약했던 박혜진 아나운서의 불꽃 튀는 ‘블록체인 파헤치기‘가 진행됐다는 후문이다. 

진행을 맡고 있는 박혜진 아나운서는 "블록체인 문&아나쇼는 어느 방송에서도 볼 수 없었던 신개념 블록체인 심층 강의라고 자부하며 앞으로 블록체인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3화가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블록체인 문&아나쇼’는 KT올레티비 채널 802번(개방형) TMI TV와 공식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