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국회, 본회의서 추경·日경제보복 철회.. 러시아 일본의 ..
정치

국회, 본회의서 추경·日경제보복 철회.. 러시아 일본의 영토주권 침해 규탄 결의안처리까지

김원규 기자 입력 2019/08/01 08:47 수정 2019.08.01 09:04

[뉴스프리존= 김원규 기자] 국회는 1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추가경정예산안과 일본의 경제보복 철회 촉구 결의안을 처리한다.

이날 특히 여야는 본회의는 러시아와 일본의 영토주권 침해를 규탄하는 결의안도 처리될 예정이다.

또한, 여야 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들이 지난달 29일 7월 임시국회 정상화에 뜻을 같이하고 추경 처리 등을 위한 본회의 일정에 합의함에 따라 열리는 것이다. 본회의는 오후 2시로 예정됐으나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추경 심사 진행 상황에 따라 유동적일 가능성이 있다. 본회의에 앞서 예결위는 전체회의를 열어 추경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국회는 또 이날 본회의에서 지난달 22일 외교통일위원회를 통과한 '일본 정부의 보복적 수출규제 조치 철회 촉구 결의안'도 처리한다.

더불어서 지난 3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한 민생법안들과 국가인권위원회·국민권익위원회 위원 인사 안건도 처리된다.

국회는 이와함께 여.야는 오전 정보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국가정보원으로부터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등 안보 관련 현안에 관한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