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스타얼라이언스, 세계일주요금 예약 사이트 ‘Book & ..
경제

스타얼라이언스, 세계일주요금 예약 사이트 ‘Book & Fly’ 개편

유승열 기자 입력 2016/08/17 08:36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뉴스프리존=유승열 기자]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세계일주요금 예약 사이트 ‘Book & Fly’를 개편했다.

스타얼라이언스 세계일주요금은 28개 회원사의 취항지 1,330곳 중 최소 3곳, 최대 15곳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도록 한 상품으로, 좌석 클래스 및 최대 이동거리 한도에 따라 17가지 종류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장거리 여행자에게 인기가 높다(퍼스트 클래스 3종류, 비즈니스 클래스 4종류,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3종류, 이코노미 클래스 7종류).

스타얼라이언스는 적도에서 측정한 지구 둘레의 길이가 약 24,901마일이라는 점에 착안해 이보다 긴 거리를 여행할 수 있도록 최대 이동 한도를 넉넉히 설정했다.

이번에 개편된 ‘Book & Fly’ 사이트를 통해 스타얼라이언스가 추천하는 미식, 건축, 와인, 럭셔리 여행 등 다양한 키워드로 구성된 세계일주 샘플 여정을 기반으로 원하는 목적지를 빼거나 추가한 ‘나만의 세계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현재 ‘Book & Fly’ 사이트에서는 영문, 독일어, 일본어 등 세 가지 언어를 지원하고, 간단한 마우스 클릭만으로 항공권 여정 예약 및 발권 전 과정을 마칠 수 있어 쉽고 빠른 세계일주 항공권 발급이 가능하다. 또한 발권한 여정을 SNS로 공유하는 기능이 추가돼 여행 관련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스타얼라이언스의 세계일주요금은 특히, 세계일주요금 발권시 동일 여정을 각 회원사에서 별도로 구매하는 비용보다 저렴하다. 단, 여정의 시작과 끝은 동일한 국가에서 이뤄져야 하고 동/서 한 방향으로만 진행 가능하다.(같은 대륙 안에서의 역방향 진행은 허용)

대서양과 태평양은 각각 1회만 횡단할 수 있고, 요금제 종류에 따라 최대 5개에서 15개, 최소 3개의 도시에서 반드시 24시간 이상 체류해야 한다.

스타얼라이언스 세계일주요금을 이용할 경우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회원사 21개 상용고객 우대 프로그램 중 한 곳에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고 해당 마일리지는 스타얼라이언스 실버/골드 회원 등급 산정 기준에 포함됨은 물론 추후 보너스 항공권, 좌석 업그레이드, 호텔 숙박권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한편, ‘Book & Fly’ 개편을 기념해 스타얼라이언스가 선정한 유명 여행 블로거 7명이 ‘Book & Fly’ 추천 여행 코스를 직접 체험한 생생 후기 및 정보를 스타얼라이언스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스타얼라이언스 세계일주요금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Book & Fly’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고 추천 여행코스 역시 별도로 마련된 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유승열 기자, mataharida@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