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국민의당, 남양주시 조안면에서 농촌봉사활동’..
사회

‘국민의당, 남양주시 조안면에서 농촌봉사활동’

이천호 기자 입력 2016/09/28 22:33

▲ 남양주 병 소속의 봉사단과 이진호변호사
 

[뉴스프리존= 이천호기자] 국민의당 농촌사랑봉사단(단장 장성배), 경기도당(위원장 유영훈)은 2016년 9월 24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농민의 땀방울! 국민의당이 담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남양주시 조안면 송촌1리(이장 김세준)일대에서 농촌봉사활동을 벌였다.

국민의당 당원과 지지자들 약 70여명은 풀베기, 비닐하우스 철거 등 부족한 농촌일손을 도왔으며, 일부는 마을회관에서 1박까지 하며 힘든 농촌일을 경험하였다. 또한 24일 저녁에는 신언관 국민의당 충북도당위원장의 ‘미래 먹거리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특강도 있었다.

이번 농활에는 초등학생부터 80대의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봉사자들이 참여하여 봉사에는 나이가 상관없음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국민의당 이동섭 국회의원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농활현장을 방문하여 봉사자들을 격려하였다.

▲ 이진호변호사와 함께 남양주병소속의 봉사단이 농사 일을 돕고 있다.

국민의당 남양주시 갑, 을, 병 각 지역위원회(위원장 유영훈, 표철수, 이진호)의 보이지 않는 수고가 있었는데, 자신의 지역구에서 농활이 진행되어 더욱 분주했던 이진호 국민의당 남양주시병 지역위원장은 “국민의당이 진정 국민편이 되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농활을 계획하고 실행하였다. 농촌일을 도우며 땀방울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겼다. 향후 남양주시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농활을 실행할 계획이다” 라며 웃음지었다.
kimht1007@gmail.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