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與, '최순실 국정 농단' 파문에 "사과로 끝날 문제 아..
정치

與, '최순실 국정 농단' 파문에 "사과로 끝날 문제 아냐...靑에 인적쇄신 요구"

이천호 기자 입력 2016/10/26 13:15

사진=청와대
[뉴스프리존=이천호기자]새누리당 지도부가 최순실 국정 개입 파문과 관련해 26일 " 대통령 사과로 끝날 문제가 아니다" 라며 청와대 수석 참모진과 내각의 대폭적인 인적쇄신을 요구했다.

새누리당 지도부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같이 의견을 모으고, 회의 직후 이정현 대표는 기자 회견을 통해 “최고위는 대통령이 청와대와 정부 내각에 대폭적인 인적쇄신을 해줄 것을 요청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면서 “이번 사태와 직간접 책임이 있는 사람들은 예외 없이 교체해야 한다는 데에도 의견을 같이했다”고 밝혔다.

또한 “대통령의 사과로 끝날 문제가 아니라고 최고위원들은 생각했다” 면서 "관련 있는 자들에 대해서는 한 점 의혹도 없이 수사하고 검찰 수사 후 부족하면 별도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며 말했다.

이 대표는 “대통령께서 시정연설에서 밝힌 대로 임기 내 개헌도 국회 주도로 차질없이 진행돼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면서 “당 대표로서 오늘부터 당사에서 사태가 수습될 때까지 상주하면서 지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같은 요구사항은 간담회에 참석한 김재원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공식적으로 전달됐다.
tyche20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