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카카오, 다음뉴스 ‘단독 기사’ 섹션 오픈..
사회

카카오, 다음뉴스 ‘단독 기사’ 섹션 오픈

이천호 기자 입력 2016/11/16 15:13
중요 이슈에 대한 언론사 단독 기사만 모아 보여주는 섹션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다음뉴스가 효과적인 뉴스 전달과 보도의 가치 제고를 위한 새로운 노력으로,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는 16일 ‘음뉴스 단독기사’ 섹션을 오픈했다.
 
다음뉴스 단독기사 섹션은 전 국민적 관심사를 모으고 있는 중요 이슈에 대한 언론사의 단독 기사만을 별도로, 날짜별, 언론사별 단독기사 목록과 함께 해당 기사의 조회수/댓글수/공유수 등을 실시간 자동 분석해 각 기사의 영향력을 시각화한 모습으로 제공해 해당 이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분석을 돕는다.

다음뉴스 단독기사 섹션의 첫번째 주제는 최순실 게이트로, 지난 8월 20일부터 현재까지 보도된 최순실 게이트 관련 단독 기사 1,070개를 축적하고 있고,  실시간으로 단독기사를 업데이트 하고 있다.
 
카카오 손정아 미디어 팀장은 “이슈의 흐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단독 보도들이 실시간 뉴스에 파묻히지 않도록 그 가치와 영향력을 재조명하고자 했다”면서, “전 국민적 관심사를 모으는 주요 이슈에 대해 단독기사 모음 섹션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는 앞으로도 풍성한 뉴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키 위한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고, 이용자 반응에 따라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천호 기자, tyche20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