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특검, ‘정유라 이대 입시비리 의혹’ 김경숙 전 학장 구속..
사회

특검, ‘정유라 이대 입시비리 의혹’ 김경숙 전 학장 구속

허 엽 기자 입력 2017/01/18 08:30
김경숙 전 학장이 지난 13일 오후 조사를 받기위해 특검사무실로 들어서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경숙 전 이화여대 학장이 정유라 씨의 이화여대 입학·학사 특혜를 주도한 의혹으로 구속됐다.
[뉴스프리존=허엽 기자]서울중앙지방법원이 18일 김 전 이대학장에 대해 “범죄사실이 소명되고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며 특별검사팀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김 전 이대학장은 정 씨의 이대에 입학·학사관리에 특혜를 누리도록 주도한 혐의와 함께, 지난달 국회 국조특위 청문회에서 정씨에게 특혜를 준 의혹을 부인, 거짓 증언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김 전 학장은 특검에 두 차례 출석해 조사를 받았으며, 지난 14일 박영수 특검팀은 업무방해, 위증 등을 혐의로 김 전 학장의 영장을 청구했다. 

이미 구속된 류 교수와 남궁 전 처장은 특검 조사에서 김 전 학장을 배후로 지목했다. 이로써 김 전 학장은 이화여대의 정유라 씨 특혜 의혹과 관련해 류철균 교수와 남궁곤 전 입학처장에 이어 세 번째로 구속되는 불명예를 안게 됐다.

한편 특검은 정유라 씨의 부정입학과 학사 특혜를 김경숙 전 학장이 기획하고, 최경희 전 총장의 승인을 거쳐 남궁곤 전 입학처장과 류철균 교수가 실행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허엽 기자,newsfreezone@daum.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