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카카오, 카카오페이 결제 API 공개..
경제

카카오, 카카오페이 결제 API 공개

이천호 기자 입력 2017/01/19 11:00
로엔의 디지털음악서비스 멜론에 첫 적용


이미지/카카오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카카오(대표 임지훈)는 19일 자체 개발한 카카오페이 결제 시스템을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형태로 개발해 모바일 결제 시스템 도입을 원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결제 API의 첫 가맹점은 자회사 로엔의 디지털음악서비스 멜론으로, 이날부터 멜론 이용 고객은 카카오페이를 통한 서비스 이용료 결제가 가능하다.


카카오는 지난 2014년 9월 국내 최초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 출시를 시작으로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위해 자체적인 핀테크 기술 역량을 키워오던 중, 이번에 공개한 카카오페이 결제 API는 지금까지 축적된 카카오의 자체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 됐다.


가맹점 입장에서는 카카오페이 결제 API를 활용해 별도 PG사 제휴 없이도 기존 시스템 대비 빠르고 간편하게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다. 결제수단으로는 신용카드와 카카오머니는 물론, 카카오포인트를 지원해 복합 결제도 가능하며, 가맹점의 사업 특성에 맞춰 정기결제, 단건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설정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의 경우 모든 결제가 카카오톡 내에서 이뤄져 보안성 측면은 물론 별도의 결제 서비스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높은 이용자 편의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카카오 개발자 페이지를 통한 충분한 사전 테스트로 가맹점의 니즈에 꼭맞는 결제 솔루션을 자유롭게 선택해 활용 할 수 있다.


류영준 카카오 핀테크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페이 결제 API 공개로 더 많은 가맹점들이 보다 쉽게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 제고는 물론 매출 증대 효과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펀호 기자, tyche20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