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귀성길 고속도로 꼭 먹어야 할 음식, ‘휴게소 맛집’ 공..

귀성길 고속도로 꼭 먹어야 할 음식, ‘휴게소 맛집’ 공개

허 엽 기자 입력 2015/02/17 10:48

1.강릉 '횡성한우 떡스테이크'(영동고속도로)



[연합통신넷=허엽기자] 횡성한우테마관은 서울에서 강릉방으로 가는 하행선에 설치되어있는 횡성휴게소는 2009년 고속도로휴게소 맛자랑 경연대회에서 양식부문 금상 수상한 한우떡더덕스테이크를 착한가격 에 맛볼수 있다.

웰빙한우떡더덕스테이크는 횡성 대표특산물인 한우고기를 메인으로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사과와 배 적당량 대파 다진마늘과 간장 후추, 참깨 그리고 또다른 횡성특산물인 횡성 더덕을 갈아 넣어서 은은한 더덕향이 어울어진다.
횡성한우떡 스테이크 가격은 1만원이다.

2.충주의 '얼큰 새뱅이 해물순두부' (중부 내륙)


 

새뱅이는 민물새우를 부르는 충청도 사투리다.

 

중부 내륙 고속도로 양평 방면 충주 휴게소의 '얼큰 새뱅이 해물순두부'는 청정지역에서만 서식하는 민물새우를 주 재료로 한 건강식이다.

 

고단백 저칼로리 영양 식품으로 약리적 효능이 뛰어나고 단백질과 칼슘까지 풍부한 '얼큰 새뱅이 해물순두부'의 가격은 6천 5백 원이다.

3.김천의 '수제 왕돈가스' (경부)

 
 
 

경부 고속도로 부산 방면 김천 휴게소의 '수제 왕돈가스'는 온라인에서는 예전부터 유명한 휴게소 대표 음식이다.

 

이 왕돈가스를 먹기 위해 국도에서 일부러 고속도로로 진입해 길을 돌아갔다는 사람도 있었다고 한다.

 

부드러운 식감과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김천 휴게소의 '수제 왕돈가스'의 가격은 7천 5백 원이다.

4.오수의 '임실치즈 철판비빔밥' (전주광양)

 


 

전주광양 고속도로 광양 방면 오수 휴게소에서는 대한민국 치즈 대표브랜드 임실치즈를 이용한 '임실치즈 철판비빔밥'이 유명하다.

 

고소하고 쫄깃한 치즈가 철판 비빔밥과 함께 궁합을 이뤄 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호불호의 차이가 적다는 '임실치즈 철판비빔밥'의 가격은 7천 원이다.

6.인삼랜드의 '인삼 왕갈비탕' (통영대전)
 

 

통영대전 고속도로 하남 방면 인삼랜드 휴게소의 '인삼 왕갈비탕'은 와 한우잡뼈로 6시간 푹 끓여낸 육수를 사용한다.

 

여기에 지역 특산품인 인삼을 가미하여 만든 인삼랜드 휴게소만의 특별한 음식으로 8천 원의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