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사)대한영양사협회, ‘2017 전국영양사대회’ 개최..
사회

(사)대한영양사협회, ‘2017 전국영양사대회’ 개최

이천호 기자 입력 2017/04/01 01:55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사)대한영양사협회(회장 임경숙)는 1일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17 전국영양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영양전문인으로서의 영양사 역할과 책임을 다짐하고 영양사 정책 선포를 통해 영양전문인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는 한편, 국민 건강 증진과 사회공헌에 이바지하는 영양사상 홍보, 영양사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3부로 진행된다. 1부는 참석 외빈의 축사, 대전광역시 영양교사회의 독창과 전라남도 영양사와 영양교사의 방송댄스 공연이 있다.


2부에서는 내외빈과 전국 13개 시도영양사회 및 대한영양사협회의 기수단 입장에 이어 이영은 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행사가 시작된다. 영양사 선서와 참석 내외빈 소개에 이어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양사 및 영양교사의 역할과 국민과 함께하는 영양사상을 담은 영상물 상영이 있고, 임경숙 회장의 대회사와 주요인사들의 축사가 진행된다.


또 영양사 정책 비전 선포식에서는 급변하는 사회환경 속에서 영양사직의 성공적인 미래 창조 및 발전방안 모색을 통해 영양사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대한영양사협회 6대 영양정책이 선포되고, 영양사 사회공헌 결의식을 진행해 건강한 미래를 위해 15만 영양사들의 뜻을 합해 4대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을 결의하고, 이번 행사의 슬로건인 ‘건강한 대한민국! 영양교사와 함께!’를 다 함께 제창한다.


끝으로 3부에선 이번 행사개최에 대한 축하영상 상영에 이어 월드비전을 통한 전국영양교사회의 사랑의 쌀 기증식을 진행한다. 특히 학교.병원.산업체.보건복지시설 영양사들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사례발표에 이어 가수 홍경민과 팝페라그룹 카이로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대한영양사협회 임경숙 회장은 “영양사 6대 정책비전을 선포하고 회원들과 한 마음으로 한 뜻으로 공통의 목표달성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면서, “‘영양사 사회공헌 실천결의문’ 채택을 통해 영양전문인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선포하고 앞으로도 영양사가 건강하고 우수한 급식 제공과 함께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한 영양사의 주도적인 역할 수행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천호 기자, tyche20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