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최명길, 국민의당 입당 “미래의 희망 줄 정권교체 위해”..
정치

최명길, 국민의당 입당 “미래의 희망 줄 정권교체 위해”

이천호 기자 입력 2017/04/27 11:39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지난 3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최명길 의원이 27일 국민의당에 공식 입당했다.


최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의 국민의당 당사에서 가진 입당식에서 “국민을 더 편하게 할 정권교체, 미래의 희망을 줄 정권교체를 위해 국민의당에 입당한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입당 이유에 대해 “국민을 배신한 권력자가 떠난 자리에 또 다른 권력자를 세우는 건 국민을 위한 일이 아니다”면서, “대통령은 권력자가 아니라 각 정파의 입장을 조정해서 정부를 운영하며 개혁과제를 완수할 조정자여야 하고, 이런 혁신 대통령으로서의 소양을 갖춘 인물이 안철수라는 믿음에 무소속을 포기하고 당적을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이어 “한국은 지금 갈림길에 서 있다. 의회주의를 짓밟고 제왕적 대통령제로 떠난 터키가 있고, 극우의 유혹을 떨치고 중도개혁을 택한 품격있는 프랑스가 있다”면서, “국민들이 올바른 선택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은 “본인의 컨텐츠가 있어도 국민에게 그걸 보여주려면 경험과 담대함이 필요한데, 안철수 후보의 연륜이 길지 않아 발휘를 못했다”면서, “그런 일시적 현상을 안철수 후보의 본질적 결함처럼 해석하는게 안타까워서 그건 지나가는 것에 불과하다는 이야기가 하고싶었다”고 말했다.


이천호 기자, tyche20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