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예산=이종선 기자] 예산군보건소가 지난 5일 충남도 행정부지사실에서 열린 ‘2020년 생명사랑 봄.꽃 캠페인 영상&사진 공모전’ 시상식에서 영상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공모전 배경은 충남도에서 생명사랑 공동캠페인 주간을 맞아 캠페인을 통해 함께하는 생명사랑 인식고취를 위해 개최됐다.
따라서 생명이 움트는 봄은 한편으론 자살률이 증가하는 시기로 자살을 생각하는 이들이 있음을 기억하고 그들에게 관심과 희망을 주자는 취지로 ‘너를 봄, 너는 꽃’ 의미의 캠페인으로 기획됐다.
군은 생애주기별 대상자에게 희망메세지를 전달해 응원하자는 뜻으로 보건소 직원과 군 기획담당관 홍보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한 영상을 제작해 공모전에 출품했다.
이에 보건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황선봉 군수의 따뜻한 마음과 말 한마디가 희망이 돼 소중한 생명을 지켜낼 수 있다는 생명사랑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을 제작해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황선봉 군수는 “충남도 생명사랑 공동캠페인 주간에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군민들에게 전달한 희망메시지가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정신건강 향상과 생명사랑 문화조성에 노력해 자살률을 감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