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 예산군, 행안부 재난관리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표창..
지역

충남 예산군, 행안부 재난관리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표창

이종선 기자 report4648@gmail.com 입력 2020/06/26 10:20 수정 2020.06.26 10:29
국무총리 기관표창, 특별교부세 3억원 확보
황선봉 군수가 예산읍 산성지구 급경사지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예산군청
황선봉 군수가 예산읍 산성지구 급경사지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예산군청

[뉴스프리존,예산=이종선 기자]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0년 재난관리평가(2019년 실적)’에서 예산군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3억원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행안부가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근거해 매년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326개 재난관리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 실적을 평가하는 것으로, 올해는 5개 분야(공통, 예방, 대비, 대응, 복구)로 구분해 평가가 이뤄졌다.

5개 분야로 나눠 ▲공통은 재난관리에 대한 기관장의 의지 ▲예방은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 안전관리 강화 실적 및 보건재난 저감활동 실적 ▲대비는 여름철 및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실태 ▲대응은 재난발생 시 재난 대응 실무반 편성, 역할분장, 숙지도 ▲복구는 재해구호 인프라 확보 및 관리 실적을 평가한 것으로 예산군은 전분야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군은 지난해도 재난관리평가 행안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국무총리 기관표창까지 수상하면서 2년 연속 전국에서 안전한 도시로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평가를 통해 확보된 특별교부세 3억원은 재난관리 예방대책 분야에 투입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며 “연속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에 만족치 않고 앞으로도 군민들이 재난으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표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