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산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기간 운영..
지역

서산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기간 운영

박상록 기자 park-2223@hanmail.net 입력 2020/07/09 09:12 수정 2020.07.09 09:20
- 여름철 폭염 노출된 복지 소외계층 발굴 지원 -
서산시청 청사./ⓒ서산시청
서산시청 청사./ⓒ서산시청

[뉴스프리존,서산=박상록 기자] 충남 서산시는 7월 13일부터 9월 30일까지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여름철 폭염에 노출되거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실직·폐업 등 소득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키 위한 것으로, 15개 읍·면·동에서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운영하고 관할지역 사회보장협의체 등과 협업을 통해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게 된다.

특히, 복지소외계층 중 폭염 속 고독사율이 높은 1인 가구, 중장년층 단독가구, 단전 또는 건강보험료 체납 가구, 장애·질병 등 위기 상황에 놓인 가구들을 집중 발굴한다.

발굴된 취약가구는 위기 상황에 맞춰 기초생활보장, 긴급복지, 기초노령연금 등 공적 지원을 받게 되며 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돼 지속적으로 관리를 받게 된다.

또한 그중 비수급 취약계층은 민간서비스인 후원금과 물품 지원 등을 연계할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주변 이웃에 대한 작은 관심이 가장 중요하다”며 “ 집중발굴 기간 운영을 통해 주변을 살피고 이웃과 함께 살기 좋은 서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주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 시 보건복지부, 서산시 행복드림톡 신고 창구(온라인)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제보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