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인천, 김양훈 기자]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 이하 공사)는 인천관광 혁신과제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및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해 7월 16일부터 8월 28일까지 ‘2020 인천관광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응모분야는 지방공기업 혁신 중점과제와 연계한 △사회적 가치 운영원리 제고△코로나19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의 2개 부문으로, 참가자는 공사의 역할과 성격에 부합하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참가자격은 인천시민 또는 인천 소재 학교 재학생, 회사 재직자로 개인 또는 3인 이내로 구성된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응모는 오는 8월 28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사는 혁신성, 개선효과, 실행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5명에게 각각 사장 명의의 표창과 100만원, 50만원, 10만원 상당의 인천사랑 전자상품권 ‘인천e음’을 부상으로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내부검토 및 보완을 거쳐 공사 혁신과제 발굴 및 내년 사업 추진에 적용 검토할 계획이다.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및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