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산시, 수소충전소 운영 본격 시동..
지역

서산시, 수소충전소 운영 본격 시동

박상록 기자 park-2223@hanmail.net 입력 2020/07/20 15:07 수정 2020.07.20 15:24
- 한국가스기술공사와 수소충전소 운영 위수탁 업무협약 -
맹정호 서산시장(왼쪽)과 고영태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오른쪽)이 수소충전소 위탁 운영에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은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청
맹정호 서산시장(왼쪽)과 고영태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오른쪽)이 수소충전소 위수탁 운영에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은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청

[뉴스프리존,서산=박상록 기자] 충남 서산시와 한국가스기술공사가 수소충전소 운영 및 유지.보수 등 수소 기반 인프라 운영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서산시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한국가스기술공사와 수소충전소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천연가스 생산‧공급설비정비사업 ▲친환경(수소, LNG) 충전소 건설, 운영 ▲LNG저장탱크, 플랜트 설비 설계 등 엔지니어링 사업 ▲LPG, 천연가스 냉열동 플랜트 사업 등 수소인프라 분야 국내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기관이다.

이에 이번 협약을 통해 서산시는 수소충전소 운영에 필요한 재정을 지원하고,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수소 매입, 판매 등 운영관리, 인력.기술 지원 등 운영 전반을 도맡기로 했다.

고영태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은 “수소충전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시운전 기간부터 공사가 보유한 전문인력을 투입할 예정”이라며 “28년의 고압가스 시설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안정적인 수소충전소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공사가 보유한 기술과 전문인력으로 안전하고 경제적인 수소충전소 운영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안정적인 수소충전소 운영으로 서산시에 보다 많은 수소차가 보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수소충전소는 완공 후 1개월 간의 시운전을 거쳐 이르면 10월 초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