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 중구, 쓰레기 무단투기 야간단속..
지역

인천 중구, 쓰레기 무단투기 야간단속

김양훈 기자 입력 2020/07/21 15:10 수정 2020.07.21 15:24
중구 쓰레기 무단투기 야간단속에 구슬땀/ⓒ중구
중구 쓰레기 무단투기 야간단속에 구슬땀/ⓒ중구

[뉴스프리존,인천=김양훈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가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불구하고 무단투기 야간단속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21일 구에 따르면  야간단속을 통해 주 2회 일과 시간 이후 공무원들과 환경미화원들이 합동으로 지역 내 환경취약지역을 순찰·단속하고 일반주택가와 상점가에서 주민들을 상대로 올바른 쓰레기 배출에 대해 홍보를 벌이고 있다.

지난 16일 영종국제도시 야간 단속 현장에서는 주거 환경 조성 및 민원 해결을 위해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는 환경보호과 직원들과 환경미화원들을 만날 수 있었다.

인천 중구 쓰레기 무단투기 야간단속에 구슬땀).jpg
인천 중구 직원들이  쓰레기 무단투기 계도 활동을 벌이고  모습/ⓒ인천 중구

환경보호과 직원들과 환경미화원들은 영종국제도시 내에서도 특히 상점가가 밀집해있는 운서동 공항신도시 지역과 하늘도시 상가지역을 순회하며 쓰레기 무단투기를 단속하고 주민들에게 홍보물을 배부하여 올바른 쓰레기 배출에 대해 안내·계도 활동을 했다. 또  현장에서 직접 주민들의 민원 해결을 위해 나서기도 했다.

구 관계자는 “영종국제도시가 나날이 발전해가고 있는 만큼 민원도 많아지고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구청의 노력은 뿐만 아니라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